홈 > EBS 사회공헌 소개 > 활동안내 > 사회통합 프로젝트
EBS의 다문화가정지원사이트 두리안은 3개 국어(중국어, 베트남어, 영어)로 한글을 배울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은 물론 문화와 언어, 정보를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방송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1년 7월 세상에 첫 선을 보인 두리안은 결혼이주민여성과 국내거주 외국인들에게 대한민국 정착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점점 늘어나고 있는 30만 다문화 가정 및 외국인들을 위해 유관기관의 협조를 강화하여 더 알찬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발전해가고자 합니다.
EBS는 다문화 고부열전, 다문화사랑, 다문화 한국어, 한글기차 치포, K-POP으로 배우는 한국어 등 한국사회의 적응과 언어교육을 돕는 다수의 TV프로그램을 편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뉴스코리아(4개국 언어), 외국어로 배우는 한국어(4개국 언어) 등 언어와 문화이해를 돕는 다수의 라디오프로그램도 편성하고 있습니다.
EBS는 장애인에 대한 차별 없는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2010년부터 「장애인서비스」(www.ebs.co.kr/free)를 운영하여, 장애인에 대한 방송접근기회를 제공하고 기본 학습권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서비스에서는 EBS의 방송 및 강좌 프로그램에 대한 화면해설방송과 자막 서비스, EBS 방송 프로그램에 대한 수화방송 서비스, 점역교재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3년도에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영상설명 서비스를 추가함으로써 장애인을 위한 온라인 지원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