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인식개선 프로젝트

홈 > EBS 사회공헌 소개 > 활동안내 > 인식개선 프로젝트

우리 사회에는 많은 편견과 무관심이 존재합니다.
편견과 무관심은 단단하게 굳은 벽이 되어
우리가 함께 꿈꾸는 목표를 가로막고 있습니다.

또한 그 과정에서 생긴 갈등 해결을 위한
사회적 비용의 낭비는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EBS의 인식개선 프로젝트는 바로 사회적 갈등을 바로잡고 우리 사회 공동의 목표를 이뤄내는데 필요한 협력을 이끌어내기 위해 출발했습니다.

나눔, 통일 등 우리 사회의 중요한 몫으로 떠오른 의제가 균형감각과 올바른 인식속에 자리잡게 하는 것, 그것은 국민들의 교육과 교양 향상을 위해 기여해온 EBS의 새로운 몫이 될 것입니다.

통일인식 개선 프로젝트

통일인식 개선 프로젝트

헌법에도 명시돼 있는 통일, 그러나 해를 거듭할수록 통일에 대한 무관심과 편견은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통일시대의 주역이 될 청소년과 청년 등 젊은층의 무관심은 심각한 수준입니다. EBS는 이러한 현실을 개선하고 통일인식을 고취하기 위한 사업을 진행합니다. 통일부, 통일교육원, 국민대통합위원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등 통일관련 정부부처 및 유관기관은 물론 각 지자체, 학교 등과 긴밀한 공조관계를 구축해 통일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펼쳐가고자 합니다.

나눔인식 개선 프로젝트

나눔인식 개선 프로젝트

지난 2012년 영국의 한 자선원조재단이 세계 145개국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세계 10위권의 경제대국이라는 우리나라의 나눔지수는 가나, 수단 과 동일한 45위로 지구촌의 최빈국으로 알려진 케냐보다도 낮았습니다. 최근들어 자원봉사나 기부등 나눔과 관련한 각종지수가 증가하고는 있지만 여전히 제자리걸음 수준인 우리나라의 나눔인식!

나눔이 없는 사회는 결코 좋은 사회가 될 수 없다는 위기감은 결국 EBS가 더 많은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는 생각을 갖게했습니다. 그리고 생각을 행동으로 옮겼습니다. 지난 2012년부터 EBS는 정부부처 및 NGO와 함께하는 나눔교육콘텐츠 제작 등 우리사회의 나눔을 확산하고 이를 통해 더 좋은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마련해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