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다문화 고부열전 - 캄보디아에서 온 친정어머니 때문에 분가한 시어머니 (3월 2일 밤 10시 45분, EBS1)  
작성일 2017-02-28 조회수 4807
프로그램 정보 다문화 고부열전홈페이지 방송일자 2017-03-02

 

EBS1 다문화 고부열전

캄보디아에서 온 친정어머니 때문에

분가한 시어머니

 

굴비의 본고장! 전라남도 영광군에는 13녀 중 가장 귀하다는 장남과 캄보디아에서 온 예쁘고 싹싹한 며느리 코우 셍리(30), 그리고 금쪽 보다 귀한 두 손녀까지 모두 거느린 채 남부러울 것 없이 살았시어머니 강 은숙 여사(64)가 있다고 하는데! 강 여사의 순조로웠던 삶이 어느날 갑자기 한 순간에 무너져 내렸다!?

 

그 이유는 바로 캄보디아에서 갑자기 들이닥친 사돈 때문이라는데! 예고도 없이 아무 준비도 못 한 채 시작된 사돈 간의 불편한 동거는 무려 1년이나 이어지고 굴러온 돌이 박힌 돌을 빼내도 유분수지! 강 여사 부부는 따뜻하고 아늑하던 집에서 쫓겨나듯 나와 컨테이너 생활을 하는 지경까지 이르렀다고 한다.

 

컨테이너 생활을 자처하고 나선 시어머니와 친정엄마를 한국으로 모셔와야만 했던 며느리의 피치 못할 속사정! 도대체 이 고부에게는 무슨 사연이 숨겨져 있는 걸까?

 

*방송일시 : 201732() 오후 1045

 

안사돈과 함께했던 1년간의 동거

캄보디아에서 어느 날 갑자기 날아온 안사돈 덕에 팔자에도 없던 고생을 예순이 넘는 나이에 시작하게 된 강 여사 부부! 엄동설한 이 추운 겨울에 따뜻한 물 한 방울 나오지 않아 요리하기 힘든 건 기본. 일이 급하든, 세수를 하려고 하든 반드시 추위를 무릅쓰고 공용 화장실까지 찾아가야만 하는 것이 바로 컨테이너 생활이라고 하는데!

 

강 여사 부부. 대체 안사돈과의 동거가 어느 정도로 힘들었기에 이런 열악한 상황마저 감수한 채 살아가고 있는 것일까? 살얼음판을 걷는 것보다 위태로웠던 시간! 안사돈과 함께했던 1년간의 동거, 그 내막이 공개된다.

 

 

며느리의 눈물겨운 속사정

그러나 며느리 셍리 씨에게도 할 말은 있다. 굴비하면 떠오르는 고장 영광에서 아침을 알리는 닭보다 빠르게 꼭두새벽 출근하여 굴비를 엮으며 몸이 편찮으신 친정아버지의 약값까지 보내드리고 있는 착하디착한 셍리 씨가 유독 시부모에게 냉정한 모습을 보이는 것은 바로 이제껏 한 번도 터놓지 못한 깊은 상처 때문이라고 한다.

 

시간이 흘러도 지워지지 않는 깊은 마음의 상처가 있다고 하는데. 밝고 싹싹했던 며느리 셍리 씨가 마음의 문을 굳게 닫아버린 이유부터 캄보디아에서 친정엄마를 데려와 무려 3년이 넘는 시간 동안 돌려보내지 않고 있는 사연은 과연 무엇일까? 왜 셍리 씨에겐 친정엄마가 반드시 필요한 것일까?

 

강 여사, 사돈과 며느리를 데리고 캄보디아로 가다

3년이 넘도록 돌아가지 않는 사돈! 강 여사는 이제 이해를 할 수도 없고 하고 싶지도 않다. 도대체 왜! 사돈은 캄보디아로 돌아가지 않는 것일까? 궁금증은 날이 갈수록 커지기만 한다. 급기야 강 여사는 사돈과 며느리와 함께 캄보디아에 방문하여 사돈이 돌아가지 않는 이유도 알아내고 그간 갈등만 가득했던 사돈과 며느리와의 진솔한 대화도 나눠볼 계획을 세우게 되는데!

 

드디어 도착한 사돈과 며느리의 고향 캄보디아 껀달! 이제껏 알 수 없었던 사돈의 비밀, 한국에 살아야만 하는 이유가 드디어 공개되고! 과연 강 여사와 셍리 모녀는 이제껏 풀지 못했던 서로를 향한 의문도 갈등도 모두 해소한 채 돌아올 수 있을 것인가?

 

*관련 사진은 EBS 홈페이지-온에어-TV하이라이트 섹션, 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

첨부파일 첨부파일[170228]다문화 고부열전 - 캄보디아에서 온 친정어머니 때문에 분가한 시어머니 (3월 2일 밤 10시 45분, EBS1).hwp
이전글
스페이스 공감 - 악동뮤지션, 옥수사진관 (3월 2일 밤 24시 30분, EBS1)
다음글
가수 박상민 ‘EBS FM 라디오 행복한 교육세상’ 출연(3월1일수요일,오후5시 EBS FM)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