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귀한 아카이브 영상 한가득! < 스페이스 곳간 > 절찬리 개방 중
국내외 최정상 아티스트부터 신인 뮤지션까지. 록, 팝, 재즈, 클래식, 힙합, 국악 등 장르와 관계없이 오직 좋은 음악을 통해 관객과 공감하는 EBS 《스페이스 공감》. 2004년 개관 이래 음악성과 실험성의 측면에서 독보적인 공연과 방송을 지속해 온 《스페이스 공감》의 곳간에는 19년간 차곡차곡 저장해 둔 진귀한 아카이브 영상이 가득하다. 이에 제작진은 2023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이 곳간의 문을 활짝 열고, 방송을 통해 아낌없이 영상을 대방출 중이다.
늘 우리 곁에 함께 했던 바로 그 노래, 2부작 ‘유행가’ 편
한 번도 못 들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들은 사람은 없다. 강렬하고 중독적인! 늘 우리 곁에 함께 했던 바로 그 노래. 《스페이스 공감》이 선정한 < 스페이스 곳간 - 유행가 > 편이 2부작으로 찾아온다.
오는 29일 (금) 밤 12시에는 2010년 이전의 유행가, 듣는 순간 추억을 소환하는 ‘이상은’의 ‘담다디’, ‘이승환’의 ‘세상에 뿌려진 사랑만큼’, ‘드렁큰 타이거’의 ‘난 널 원해’, ‘체리필터’의 ‘낭만고양이’, ‘거미’의 ‘친구라도 될 걸 그랬어’, ‘마이앤트메리’의 ‘공항 가는 길’, ‘김연우’의 ‘이별택시’, ‘이한철‘이 ’주식회사’ 멤버들과 함께한 ‘슈퍼스타’, ‘W & Whale’의 ‘R.P.G. Shine’, ‘NELL’의 ‘기억을 걷는 시간’까지. 10곡의 라이브 무대를 담은 < 스페이스 곳간 - 유행가 2부 >가 찾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