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넉살 X 까데호’의 특급 컬래버레이션 무대 - 스페이스 공감 - 당신께 세상은 ? - 넉살 X 까데호

작성일
2022-08-04
조회수
1743
프로그램 정보
EBS 스페이스 공감홈페이지
방송일자
2022-08-05

EBS 스페이스 공감

<당신께 세상은 ? - 넉살 까데호>

 

래퍼 넉살’ X 밴드 까데호’ 합작품 EP 당신께로 함께 스페이스 공감》 출연

이들이 준비한 12곡의 특별 컬래버레이션 무대는?

 

*방송 일시: 2022년 8월 5일 (밤 11시 55, EBS1

 

    ‘한 편의 시’ 같은 합작품, EP 당신께


하이톤의 플로우시적인 가사로 시인이라고도 불리는 래퍼 넉살’, 그리고 자유로운 즉흥 연주를 선보이는 흑인 음악 기반 3인조 잼 밴드 까데호가 만났다이들은 지난 6합작 EP 당신께를 발매했다작업 방식부터 남달랐던 이 앨범잼 밴드답게 까데호가 즉흥 연주로 합주를 한 후, ‘넉살이 가사를 붙였다모든 곡을 원 테이크로 녹음한 이 앨범에는 밀도 높은 사운드와 한 편의 시와 같은 이야기가 가득 담겨 있다.

 

넉살은 스페이스 공감과의 인터뷰에서 “(모든 것이 즉흥적으로 결정되는 잼 밴드와의녹음은 충격의 연속이었다며 녹음 당시의 상황을 전했다. “그 후 녹음을 하면서 까데호와 자유롭게 섞일 수 있었고틀에 얽매이지 않는 새로운 곡들을 완성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전에 해오던 녹음 작업은 딱딱한 공정 같았는데까데호를 만나고 (음악을전달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알게 됐다며 잼 밴드와의 작업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넉살 까데호의 특급 컬래버레이션 무대

 

까데호의 베이시스트 김재호는 스페이스 공감과의 인터뷰에서 “(넉살은음악적인 그릇이 매우 큰 친구고 늘 기대치를 갱신한다.”고 밝혔다이에 화답하듯 넉살은 “(까데호는은인 같은 팀이다음악적인 관점을 넓혀준 선생님 같은 사람들이다라며 서로에 대한 칭찬과 감탄을 아끼지 않았다.

 

넉살 까데호는 이날 펜을 들어’, ‘당신께’, ‘알지도 못하면서’ 등 EP 당신께에 수록된 9곡 전부를 포함총 12곡의 LIVE 무대를 선보인다또한 이들은 귀로만 듣는 음악이 아니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며 이날 공연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에 대해 온몸을 사용해서 리듬을 타며 듣는 것이라고 밝혔다한여름 밤더위를 잊게 할 이들의 신나는 LIVE 무대를 기대해 보자.

 

시처럼 태어난 넉살 까데호의 합작품은 오는 5일 밤 11시 55, EBS 1TV에서 만날 수 있다.

 

관련 사진은 EBS 기관 홈페이지(about.ebs.co.kr)-사이버홍보실-하이라이트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 

첨부파일
이전글 이전글
역류성식도염 재발에서 벗어날 최신 치료법은? 명의 - 타는 듯한 가슴 통증 - 식도가 보내는 SOS
다음글 다음글
뇌병변장애와 지체장애를 가진 부부와 반려견 '하나'의 이야기 -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 금쪽같은 내 새끼, 하나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