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EBS 문해력 유치원 3부 ‘우리 아이가 미디어만 좋아해요’ (12월 1일 저녁 7시 50분, EBS1)

작성일
2021-11-30
조회수
312
프로그램 정보
문해력 유치원홈페이지
방송일자
2021-12-01

EBS 문해력 유치원
우리 아이가 미디어만 좋아해요

 

방송일시: 2021. 12. 1. [] 750EBS

(매주 수요일 밤 750, EBS)

진행 : 김성은 / 조우종

출연 : 교수 최나야 / 가수 전진

 

 

점점 낮아지는 미디어 사용 연령!

유아기 미디어 사용이 걱정되시는 부모님들께

똑똑하게 미디어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이름으로 첫 번째 수업을 연 EBS <문해력 유치원>. 이번에는 미디어다! 전자칠판, 전자펜, 태블릿 등 전자기기들로 시작한 두 번째 수업. 평소 아이들은 태블릿으로 게임을 하거나 영상을 보기만 하는 것이 전부였다. 그런 아이들이 과연 종이책과 연필 없이 수업할 수 있을까?

 

요즘 아이들이 어느 때나 어김없이 찾는 것은 바로 미디어! 최근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전자기기 사용 연령이 낮아졌다. 때문에 유아 미디어 중독, 의존 현상이 크게 늘며 부모들의 걱정 또한 더해가고 있다. 하지만 지금 유아들에게 필요한 것은 미디어 제한이 아닌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미디어 기기로 수업하며 미디어를 전격 활용하여 기초 문해 요소들을 키우는 방법들을 공개한다

 

유치원에서 하원하자마자 태블릿 PC를 찾고, 밥 먹을 때도 엄마와 대화 없이 영상만 보던 도현이. 80개 이상의 스마트폰 게임을 즐기며 노트북 배터리가 닳을 때까지 게임을 하던 민우. 그런 도현이와 민우가 <문해력 유치원> 수업에서는 180도 달라졌다!

 

적극적인 태도로 창의력을 발휘해 수업에 참여하는 모범생으로 거듭난 두 아이! 똑같은 미디어를 사용하는데, 왜 가정에서와 다른 태도를 보이는 것일까? 미디어는 이미 21세기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이다. 그런 미디어로 아이들의 집중도와 흥미를 높이며 효과적으로 교육시키는 방법은 무엇일까?

 

이 날 방송에서는 그룹 신화의 전진이 <문해력 유치원>을 찾았다. 예비 아빠 전진은 미디어를 교육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에 귀를 기울이며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이번 주 <문해력 유치원> 수업에서는 최근 부모들의 고민인 유아기의 올바른 미디어 사용 방법을 공개한다. 더불어 미디어를 이용한 효과적인 교육 방법 등 유아기 미디어 사용에 대한 모든 것을 밝힌다.

 

<문해력 유치원 3부 우리 아이가 미디어만 좋아해요>121일 저녁 750EBS1에서 방송한다.

 

 

첨부파일
이전글 이전글
EBS 다큐프라임 <여섯 번째 대멸종> “<인류세> 제작진의 후속작” (12월 20일 밤 9시 50분, EBS1 첫방송)
다음글 다음글
EBS ‘채소가지구’ - 과연 최종 승자가 될 셰프는 누구? (12월 2일 밤 11시 5분, EBS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