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b>제3회 EBS <모여라 딩동댕>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b>  
작성일 2004-10-12 조회수 20850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어린이들의 상상과 자유로운 표현의 장''
제3회 EBS <모여라 딩동댕>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행사일시 : 10월 13일(수) 오전 8시 30분 ~ 오후 4시
담당 : 채수영PD ( 526-2752 / 011-727-9047 )

“제3회 EBS <모여라 딩동댕> 그림그리기 대회”가 10월 13일(수) 서초구 양재문화예술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의 생각과 느낌은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표현할 기회를 제공하자는 의미로 마련되었으며, EBS의 다양한 어린이 캐릭터들이 총출동하여 참가한 어린이들과 신나는 놀이의 장을 펼친다.
“제3회 EBS <모여라 딩동댕> 그림그리기 대회”의 주제는 <사랑해요>이다. 주제 <사랑해요>는 눈에 보이는 것보다 마음의 눈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참가한 어린이들은 자신의 경험과 관련지어 “인상 깊었던 것, 특별한 것”들을 자유롭게 도화지에 표현할 수 있다.
이 날 행사는 그림그리기 대회 외에도 <딩동댕 유치원> 그림 전시, 페이스 페인팅, 풍선 만들어주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하여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동심의 세계를 맘껏 펼치는 계기를 마련해주고자 한다. 참가자들은 “그림 그리기 대회” 마감 후에는 모여랑 딩동댕 공개방송을 방청할 수 있다.
이날 공개방송에는 EBS 어린이 캐릭터인 방귀대장 뿡뿡이(탈인형), 딩동댕 유치원의 동이언니(정인선), 뚝딱아빠(김종석), 뚝딱이(손인형), 바나나를 탄 끼끼(윤상호) 등 출연자들이 함께 이야기를 꾸민다. 뿡뿡이팀, 기글스팀, 끼끼팀이 나와 동물 친구들의 생일 파티를 통해 그림그리기 대회의 주제인 “사랑해요”를 어린이들에게 간접적으로 인식시킨다.
“제3회 EBS <모여라 딩동댕> 그림그리기 대회”는 만 4~6세 어린이들이면 모두 참가할 수 있으며 인터넷(www.ebs.c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받았으며 총 1,000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하게 된다.
첨부파일 첨부파일딩동댕-그림그리기대회.hwp
이전글
<b>「Prix Jeunesse Suitcase」개최 - Prix Jeunesse International 2004, 우수작품 시사회</b>
다음글
<b>「EBS 시사다큐멘터리」<美대선 특별기획 5부작> </b>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