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한반도의 공룡' 1차 보도자료 - 사사회 안내  
작성일 2008-11-26 조회수 12812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한반도의 공룡'이 몰려온다!


EBS 블록버스터급 다큐멘터리 <한반도의 공룡>


국내 최초

 C.G로 완벽 재현한 한국 學名 토종 공룡 공개

수험생 및 일반인 대상 시사회 개최

  

연출 : EBS 편성기획팀 한상호 PD

 

 


■ BBC 능가하는 기획, 기술력 응축된 예고편 볼거리

토종 공룡, 한국 學名 ‘해남이크누스’, ‘부경고사우루스’ 국내 최초 C.G 재현

 

8천만 년 전 한반도에 살았던 백악기 공룡들이 다시 살아나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EBS(사장 구관서)와 올리브스튜디오(민병천 감독) 1년여에 걸친 공동제작 기간 끝에 완성한 블록버스터급 다큐멘터리 '한반도의 공룡‘이 오는 11월 24일 방송을 앞두고 홈페이지를 오픈, 한국 學名 ‘해남이크누스’와 ‘부경고사우루스’ 등 완벽 재현한 한반도의 공룡들의 모습을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 해남이크누스 : 8천 만년전 하늘의 주인, 날개를 펼치면 10m 정도의 크기, 나르는 모습이 거대한 행글라이더 모양

* 부경고사우루스 : 몸길이 23미터, 무게만 60여톤, 하루 350킬로그램 먹어치움

 

국 BBC '공룡대탐험‘을 뛰어넘는 기획과 기술력으로 한반도의 공룡을 완벽 재현해 낸 이번 다큐멘터리의 예고편은 홈페이지(http://home.ebs.co.kr/koreanosauru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반도의 공룡’은 8천만 년 전 한반도에 살았던 점박이(타르보사우르스)를 주인공으로 한 공룡 스토리로, 이야기가 있는 서사구조의 신개념 드라마 다큐멘터리이다.


이번 작품은 EBS가 올리브스튜디오와 공동 제작한 것으로, 역사 속으로 사라진 토종 공룡들을 완벽한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백악기의 한반도에 있는 듯한 착각을 일으킬 정도로 스틸과 영상이 영화 이상으로 정교하고 리얼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평가이다.



■ 20일, 21일 극장 시사회에 수험생, 일반인 초청


EBS는 방송 전인 20일과 21일 수험생 외 일반인의 신청을 받아 극장 시사회를 개최하고 방송 이후 이벤트 당첨자 대상의 1박2일 공룡나라 투어 이벤트를 실시한다.


수험생은 5일부터 EBSi 홈페이지에서 ‘대학생이 되면 가장 하고 싶은 일’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한반도의 공룡’ 시사회 초대를 받게 된다.(20일 오후 6시 30분 이화여대 아트하우스 모모). 더불어 특별 제작한 공룡티셔츠도 제공된다.


EBS 및 ‘한반도의 공룡’ 홈페이지를 통해서는 5일부터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시사회 참가 신청자를 모집한다. '한반도의 공룡‘ 관련 문제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한반도의 공룡‘ 시사회 초대장을 보내준다. (21일 오후 6시 30분 이화여대 아트하우스 모모)


방송 이후에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의 시청후기 작성자 중 추첨을 통해 1박 2일 공룡투어 상품권을 증정한다. 11월 29일부터 내년 세계공룡엑스포 개최지인 경남 고성의 공룡엑스포주제관, 탈 박물관, 공룡 박물관 등을 무료로 관람하게 된다. ‘한반도의 공룡’ DVD 등도 제공한다.  끝.

이전글
'명의' 참다가 걸린 병, 화병 - 정신과 전문의 민성길 교수
다음글
'세계테마기행' 가수 하림, 미지의 나라 나미비아를 가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