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코리아 코리아!]"안혜경, 요즘 북한 공부 중?"  
작성일 2006-03-08 조회수 14613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안혜경, 요즘 북한 공부 중?” EBS「코리아 코리아!」진행위해 북한서적 탐독, 관련 정보수집에 구슬땀.
공동 MC 정재환과 호흡 척!척! 개그맨 김대희와 함께 코너 진행도
방송 : 매주 수 저녁 8시 5분 ~ 8시 55분
문의 : 성기호 PD(526-2707)
○ 얼짱 기상캐스터 출신 안혜경이 정재환과 함께 EBS「코리아 코리아!」의 공동 MC로 맹활약 중이다. MC제안을 받았을 때 “정말 해보고 싶은 형식의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다는 안혜경은, 특별히 요즘 따로 시간을 내 북한에 관해 공부를 하며 친구들을 만나면 선두해서 북쪽에 관한 문제 맞추기 놀이를 즐긴다고 한다. ○ “남북문제를 다루고 있는 기존의 다른 프로그램들은 시청자들이 보기에 다소 딱딱한게 사실이죠. 하지만「코리아 코리아!」는 너무 딱딱하지도 시사적이지 않으면서도 교양과 예술, 오락 프로그램을 가미한 휴머니즘 같은 프로에요. 그리고 더욱 이런 프로그램이 되도록 제가 통일 전도사로 노력할거여요...” ○ 안혜경은 정재환 뿐만 아니라 개그맨 김대희와도「코리아 코리아!」의 새로운 코너 <도전! 통일 대한민국>으로 함께 호흡을 맞춘다. <도전! 통일 대한민국>은 거리 시민들과 함께 통일 퀴즈 대회를 열어 ‘북쪽 어린이를 위한 교육 환경 개선 기금’을 적립하고, 최종 우승팀에게 금강산 여행권을 주는 코너이다. ○ 이전에도「코리아 코리아!」패널로 활동한 바 있는 김대희는 “<도전! 통일 대한민국> 코너 MC를 맡고나서 더 많이 노력하고 있어요. 북한관련 서적도 사보며, 패널로 출연할 때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더 배우고, 더 노력하고 있는 중입니다.”라고 말하며 새로운 통일의 파수꾼을 자처하고 나섰다. ○ 북한의 정보와 통일을 다루는 프로그램으로는 최초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는「코리아 코리아!」는 지난 2004년부터 방송되오고 있다. 올 3월부터 봄 개편을 통해 안혜경을 MC로 들이는 등 새롭게 단장했다. 거리의 시민들을 찾아가 북쪽에 관한 문제를 함께 풀어보는 시간<도전! 통일 대한민국>, 개그맨 김준호와 개그우먼 강주희의 더빙으로 북쪽 텔레비전에 방송된 최신 북쪽 소식에 대해 알아보는 <북쪽 텔레비전 엿보기>와 탈북 동포들의 진솔한 모습 속에서 따뜻한 정과 인간애를 느껴 볼 수 있는 <新 통일 아리랑>으로 구성된다. O 진행자 소개 이름 : 안혜경 출생 : 1979년 8월 11일 학력 : 강릉대학교 원예조경학 학사 데뷔 : 2001년 MBC 기상캐스터 공채 작품 : EBS「코리아 코리아!」- 현재 MC MBC TV 특종 놀라운 세상 - 현재 MC MBC 생방송 화제만발 일요일 MBC 9시 뉴스데스크 MBC 신비한 TV 서프라이즈 가수 원티드의 뮤직비디오 "발작". <끝>
이전글
[EBS스페이스]
다음글
‘지상파 방송시간 확대의 의의와 정책적 과제’ 세미나 개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