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EBS - 한국구세군, 낮은 도서관 건립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2013-7-23
한국교육방송공사(사장 신용섭, 이하 EBS)와 한국구세군(사령관 박만희, 이하 구세군)은 7월 23일 EBS 본사에서 문화 및 교육 소외지역을 위해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낮은 도서관’건립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의 문화와 소통을 진작하는 것은 물론 교육의 기회를 확대하는 기반이 될‘낮은 도서관’을 건립하고 이를 통해 양 기관이 서로 적극적으로 공조하여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낮은 도서관’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24시간 지역의 아동들과 주민들이 마음 놓고 찾을 수 있는 도서관을 의미한다.
도서관에는 신규 도서 및 EBS의 교육 콘텐트가 지원되며, 재능기부에 의한 도서관 강연 등 독서 문화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현재 제1호‘낮은 도서관’은 경상북도 청송군에 현재 건립 중으로, 오는 9월에 완공된다.
EBS와 구세군은“지역 기반 도서관 설치가 아직까지 미흡하고, 설치되어 있더라도 저녁 시간, 공휴일과 주말에는 운영하지 않아서 지역 주민의 접근성이 낮은 편”이라며“‘낮은 도서관’추가 건립을 통해 지역 간 교육 격차 해소와 독서 문화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관련사진
EBS - 한국구세군, 낮은 도서관 건립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2013-7-23.bmp
이전글
EBS –한국디자인진흥원 , 디자인을 통한 사회공헌 업무 협약 체결 2013-7-29
다음글
EBS 나눔0700 여름 특집-방글라데시, 일하는 아이들(20일 오후 3시 50분) 2013-7-2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