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교육나눔 프로젝트 EBS, 전남 담양군 EBS 2TV 수신 및 교재지원
EBS(사장 장해랑)는 12월 20일 전라남도 담양군 창평중학교와 인근 고서중학교, 한재중학교 학생 및 교사들이 함께 모인 자리에서 ‘EBS 2TV’ 직접 수신과 활용 확대를 위한 수신 시설 점검 및 EBS 교재 무상 지원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전남 담양지역 소규모 중학교의 교육 여건 개선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EBS는 EBS 2TV 활용 수업에 필요한 학습교재를 3개 중학교 전교생에게 무상으로 지원했다. 학교 내에서 EBS 2TV 시청이 가능하도록 수신 시설 점검 및 TV 안테나를 설치했다.
또한 중계차 제작시설을 제공해 학생들의 방송직업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EBS 교재 무상지원 사업은 EBS가 2004년도부터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줌으로써 지역간·계층간 교육격차 해소와 균등한 교육기회 제공에 기여하고 있다.
행사에 참석한 장해랑 EBS 사장은 “EBS 2TV를 통해 소외 계층의 교육기회를 더욱 확대하고, 사교육비 부담을 낮출 수 있게 되었다”며 “EBS 2TV를 통한 사교육비 경감에 대한 기대는 77% 정도이고, 사교육비 절감효과는 연간 1938억 이상인 것으로 조사됐다”고 전했다.
관련사진
수신교재지원.JPG
이전글
이전 게시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EBS-월드비전 학교폭력예방캠페인 ‘2017 교실에서 찾은 희망’시상식 개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