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교육나눔 프로젝트 EBS ‘꿈나래 봉사단’ 다문화 가정 자녀를 위한 공연을 펼쳐


꿈나래 봉사단, ‘수원 위스타트 글로벌 아동센터’에서 공연 펼쳐

EBS(사장 신용섭)의 ‘꿈나래 봉사단’이 10월 31일 2014년의 네 번째 공연을 펼쳤다. 지난 6월 난치병 환우를 위한 공연, 10월 초 장애인 어린이를 위한 공연을 위해 사단복지법인 승가원 공연 이후 다문화 가정 자녀들을 위해 수원 위스타트 글로벌 아동센터를 찾았다.

EBS 꿈나래 봉사단은 이번 공연을 위해 신나는 레크레이션과 번개체조 등 다문화 가정의 어린이들을 위한 선물을 준비했다.

EBS 꿈나래 봉사단은 국내 유일한 방송사 캐릭터의 재능봉사로 2012년부터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꿈나래 봉사단은 EBS 간판프로그램인 ‘모여라 딩동댕’의 인기 캐릭터들이 참여하는 봉사단으로, 이번 공연에서는 번개맨(서지훈), 마리오(유수호), 나잘난(최오식), 더잘난(이상철), 등이 참석해 만남 시간을 갖고, 즐거운 시간을 함께 했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번개맨 캐릭터 상품과 건강물품 등을 전달하면서 꿈과 건강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즐거움을 선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EBS 신용섭 사장은 “다문화 가정 어린이들의 꿈과 건강을 위해 2012년부터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공연도 지속적으로 준비하여 함께 걸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라며, “EBS의 인기 캐릭터를 적극 활용하여 문화적 혜택에서 멀어진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과 공연을 준비하는데 있어서 최선을 다해, 대한민국의 미래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EBS에서 공연문화 등에 소외되는 아이들이 없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EBS 꿈나래 봉사단은 EBS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EBS의 인기 유아·어린이 캐릭터가 출연하는 재능기부 및 나눔 활동을 하는 자원 봉사단이다. 2012년 9월부터 어린이 병원학교와 지역아동센터 등을 직접 방문해 공연을 통해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으며, 누적 공연관람객 2,000명을 돌파했다.

끝.
관련사진
IMG_6913.jpg
IMG_6991.jpg
IMG_6805.jpg
IMG_6809.jpg
이전글
EBS ‘꿈나래 봉사단’, 입원 환우들의 쾌유를 기원하는 공연 펼쳐
다음글
EBS ‘꿈나래 봉사단’, 승가원에서 어린이를 위한 공연 펼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