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사회통합 프로젝트 EBS '두리안' 통합 사이트 구축 및 콘텐츠 업데이트
EBS, 다문화 가족을 위한
무료 한글교육사이트 ‘두리안’

통합 사이트 구축 및 콘텐츠 업데이트




- 쉽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통합 사이트 구축
- 낭만한국, 한국기행, 최고의 요리비결 등 총 432편의 콘텐츠 업데이트




문의 : EBS 홍보사회공헌부 장대군 과장(02-526-3835)





EBS(사장 신용섭)는 다문화가족들이 한국어를 쉽게 배울 수 있는 무료 한글교육사이트를 지난 2012년 7월 15일에 개설하여 한글, 한국문화 교육 동영상을 4개 국어로 제공하고 있다.


EBS의 통합 사이트 구축과 동시에 낭만한국, 한국기행, 최고의 요리비결, 한글친구 아라차 등 총 432편의 콘텐츠를 업데이트 하여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두리안에서는 사용자가 별도의 로그인이나 회원가입 절차 없이도 한글교육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아교육 프로그램과 교양문화 프로그램의 다시보기 이용이 가능하다. 간단한 클릭만으로도 콘텐츠를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 이용 초보자들도 이용이 가능하도록 사이트 이용안내를 다국어로 탑재해 놓았다. 또한 사이트자체에 사전기능을 탑재해서 모르는 낱말도 사이트 내에서 의미를 찾아볼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다.


‘두리안’의 메뉴는 한국어를 공부 할 수 있는 ‘한국어 배움터’, 아이와 함께 영어를 공부 할 수 있는 ‘우리 아이 놀이터’, EBS의 교양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는 ‘문화나눔터’로 구성되어 있다.


사이트의 이름인 ‘두리안’은 동남아시아를 대표하는 과일로써 표면은 삐죽삐죽하고 못생겼지만 그 맛은 천국의 맛이라 일컬어져 ‘과일의 왕’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무료 한글교육 사이트 두리안도 겉모습과 상관없이 누구나 교육을 통해 알찬 지식을 담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EBS 신용섭 사장은 “이주노동자, 이주결혼여성 등 국내 다문화가족 126만명, 그리고 외국에 계신 재외국민 약 682만명, 전세계 한글학교 2,111개를 포함하여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모든 분들을 위한 나눔의 마음으로 이 같은 사이트를 만들었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과 함께 ‘두리안’을 통하여 방송프로그램의 다국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BS 두리안 바로가기 : http://www.ebs.co.kr/durian/kr

관련사진
두리안.jpg
이전글
EBS 교육 멘토링 사업, 전국 확산을 위한 조인식 개최
다음글
스스로 찾아갈 나눔의 해답, 나눔교육 프로젝트 ‘나눔의 수수께끼’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