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EBS 드라마 <하트가 빛나는 순간> 종영 - 유튜브 조회 수 200만 회 돌파, OTT 플랫폼 넷플릭스 통해 서비스!

작성일
2021-12-24
조회수
5318
프로그램 정보
하트가 빛나는 순간홈페이지
방송일자

EBS 드라마

<하트가 빛나는 순간종영

 

유튜브 조회 수 200만 회 돌파재미+화제 속 막을 내린 하트가 빛나는 순간

신예 배우 발굴과 청소년 드라마의 명맥을 이어가

12월 22일부터 OTT 플랫폼 넷플릭스 통해 서비스

 

EBS 드라마의 새로운 도전, ‘하트가 빛나는 순간

청소년 드라마 하트가 빛나는 순간이 많은 관심과 아쉬움 속에 종영했다.

 

EBS에서 7년 만에 야심 차게 준비한 하트가 빛나는 순간은 미디어 세상 속에서 펼쳐지는 10대 청춘들의 성장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이다해당 드라마는 첫 방영부터 시청자들의 사랑과 기대를 한 몸에 받으며 청소년 드라마 기대작이라는 호평을 받았다또한최지수오재웅정수빈신소현김아영배유진 등 차세대 배우들을 발굴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연출뿐만 아니라 스토리까지 탄탄한 하트가 빛나는 순간은 10대들의 풋풋한 로맨스와 디지털 리터러시 소재를 접목하여 누구보다 쉽게 미디어를 접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 드라마가 되었다.

하트가 빛나는 순간은 장르적 취지에 맞게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를 기반으로 시청자들과 소통했다이 가운데 1화 나의 존재감은 유튜브 상에서 조회 수 200만 이상을 기록하며화제성과 인기를 보여주었다. “볼수록 매력 있는 캐릭터들”, “SNS가 중요한 우리 세대를 이해해주는 드라마”, “풋풋하고 설레는 고등학교 시절이 떠오른다.” 등 네티즌들의 반응이 쏟아지기도 했다종영 이후, 12월 22일부터는 넷플릭스에서도 드라마를 시청할 수 있다고 밝혀 시청자들의 기대를 높였다.

 

디지털 세상을 다룬 청소년 드라마의 재평가

하트가 빛나는 순간은 주인공 최빛나라(최지수 분)가 10대 인플루언서를 뽑는 웹 예능인 고등학생 하트 대전에 지원하며 이야기가 전개된다. SNS 세상 속에서 하트’(좋아요)를 받기 위해 콘텐츠를 만들어내며 자신의 존재감을 세상에 알리고 싶은 청춘들의 마음을 대변했다또한디지털 세상에서 맞닥뜨릴 수 있는 실제 상황을 다양한 에피소드로 나열하여 현실 공감을 불러일으켰다디지털 성범죄단톡방 왕따딥페이크 등 온라인 범죄를 다루며 새로운 소재를 다룬 드라마라는 호평을 받았다.

또한 하트가 빛나는 순간은 청소년들의 하이틴 로맨스와 그 시절의 풋풋함도 놓치지 않았다남사친과 여사친 사이의 설렘엇갈리는 삼각관계친구들의 끈끈한 우정까지 보여주며 인물 간 관계를 풍성하게 풀어내기도 했다. 10대들을 위한 콘텐츠를 만들고자 했던 EBS는 이번 하트가 빛나는 순간을 통해 청소년들의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며현실과 디지털 세상 사이에서 살아가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다더욱이 한동안 불씨가 꺼졌던 청소년 드라마에 다시 불씨를 되살리며청소년 드라마 부활의 신호탄을 날려 보냈다.

 

첨부파일
이전글 이전글
극한직업 - 맛있는 겨울 간식을 만드는 사람들 (12월 25일 밤 9시 5분, EBS1)
다음글 다음글
EBS 비즈니스 리뷰 - “이유미의 돈이 되는 카피라이팅” (12월 27일~ 12월 31일 밤 24시 15분, EBS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