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EBS미디어 제작비 착복 PD 기소 보도 관련 입장문

작성일
2021-12-29
조회수
6783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EBS미디어 제작비 착복 PD 기소 관련 입장문

 

□ 언론사명 뉴스

□ 보도일시 : 21. 12. 28 ()

□ 제목

  - 허위 계약서로 회사 제작비 3억 뜯어낸 EBS PD들 재판행 뉴스1

 

□ 주요 보도내용

  - EBS미디어에 허위 용역 계약서 제출해 제작비 갈취한 PD들 재판 넘겨져

  - EBS PD, EBS미디어 PD, 프리랜서 PD 등 3명 기소

 

󢐠 EBS 입장

◦ EBS는 EBS미디어에서 발생한 PD의 제작비 착복 사건에 대해 깊은 책임을 느끼며공사 직원의 비위로 국민들에게 실망을 안겨드린 점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 EBS의 자회사인 EBS미디어는 자사에 파견 근무를 나왔던 EBS PD A씨와 EBS미디어 PD B씨의 사업비 편취 정황을 2020년 4월에 포착했습니다. EBS미디어는 같은 해 5월 14일 두 사람을 사기업무상의 배임 및 배임수재 혐의로 고발했습니다.

◦ EBS미디어는 고소장 제출에 앞서 4월 29일 B씨의 직위해제 발령을 취하는 등 즉각적인 조치를 취했습니다. EBS 또한징계위원회를 개최하여 인사규정에 따라 6월 6일 A씨에 대한 직위해제 발령을 결정하고수사기관의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징계위원회를 속개하여 징계조치하기로 했습니다.

◦ 수사가 장기화됨에 따라 피의자에 대한 징계 조치가 지연되고 있어신속하고 엄정한 수사와 공소를 촉구하는 공소 촉구 탄원서를 2021년 8월 EBS와 EBS미디어 명의로 제출했습니다.

◦ EBS와 EBS미디어는 12월에 혐의가 사실로 드러났음을 확인하여 신속히 징계위원회를 속개할 계획이며엄정한 기준에 따라 관련자에 대한 징계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 재발 방지를 위해 EBS는 윤리위원회를 신설하는 등 윤리경영 강화를 2022년 경영의 중요한 방침으로 삼고, EBS미디어는 임직원윤리강령을 제정할 계획입니다국민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투명하고 깨끗한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이전글
EBS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 글로벌 서비스에 도전
다음글 다음글
EBS, 학습 공백 해소할 초중학 겨울방학 프로그램 편성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