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EBS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 - 서양수의 이것이 영상 마케팅이다 (1월 3일~ 1월 7일 오후 3시 45분, EBS1)

작성일
2021-12-31
조회수
4960
프로그램 정보
EBS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홈페이지
방송일자
2022-01-03

<EBS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

서양수의 이것이 영상 마케팅이다” (총 5)

 

계속 보게 만드는 5초의 비밀

영상 콘텐츠 마케팅의 성공 방정식

 

바야흐로 유튜브 퍼스트 시대제한 시간 단 5초 안에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아야마케팅에 성공할 수 있다영상 플랫폼 광고 5초에 담긴 고객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배워본다이번 주 EBS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에서는 실전에 바로 쓰는 영상 플랫폼 마케팅 기술과 계속 보게 만드는 광고 영상 속 비밀을 함께 알아본다서양수 마케터에게서 듣는총 5강으로 구성된 서양수의 이것이 영상 마케팅이다

 

*방송 일시 : 2022.01.03.()~01.07.(), 오후 15:45~16:00, EBS 1TV
저녁 
20:30~20:45, EBS 2TV

서양수

통신 브랜드 마케터작가

통신회사 브랜드 마케터이자 광고 담당자이다유튜브 광고라고 하면 저예산 바이럴 광고가 대부분이던 시절, ‘응답하라 1988’ 외전 시리즈로 영상 콘텐츠 마케팅계에 반향을 일으켰다아주대병원 이국종 교수와 함께 헬기에 경비함까지 동원한 블록버스터급 브랜드 필름을 만들어큰 화제를 낳기도 했다구글 브랜드 캐스트에서 담당했던 캠페인이 우수사례로 발표되기도 했고여러 차례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에 올랐다최근에는 유튜브 광고제인 YOUTUBE WORKS AWARDS의 심사위원으로 선정되었다크고 작은 프로젝트의 경험으로 얻은 노하우와 현장의 지식으로 영상 콘텐츠 광고의 성공 법칙을 전하고 있다대표 저서로는 유튜브 마케팅 인사이트(한빛비즈, 2021) 등이 있다.


5초 안에 승부를 걸어라 (1월 3(방송)

영상 플랫폼에서 영상을 시청할 때 가장 큰 적은 광고다한 보고에 따르면광고가 나올 때 스킵(건너뛰기)하는 시청자는 무려 약 98%에 달한다광고 건너뛰기 도입 이후 영상 콘텐츠 마케팅은 초반 5초에 사활을 거는 전략으로 변화를 꾀했다초두효과를 활용한 두괄식 영상 구성으로 5초 안에 브랜드를 인식시키고궁금증을 유발해 5초 이후를 더 보고 싶게 만들어 브랜드의 호감도를 높일 수 있다단 5초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아영상 콘텐츠 마케팅을 성공으로 이끌어 본다.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라 (1월 4(방송)

비즈니스를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문제 해결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이는 영상 콘텐츠 마케팅도 마찬가지다고객의 문제에 집중하고혹하는 해결책을 제시한다면 마케팅은 성공할 수 있다숨어있는 불편함을 찾아 과장을 활용해 고객에게 재미와 공감을 끌어내고해결책을 강조하는 구성으로 설득력 있게 제품과 서비스의 장점을 전달할 수 있다고객의 마음을 훔치는 콘텐츠 구성법을 알아본다.

 

1인 기업도 영상으로 뜰 수 있다 (1월 5(방송)

미국의 유명 저널리스트인 말콤 글래드웰은 다윗과 골리앗의 전투에서 다윗의 승리는 예견된 일이었다고 재평가했다이를 통해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교훈은 이기는 전력으로 유리한 싸움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스타트업처럼 소규모 기업이 영상 콘텐츠 마케팅에 성공하려면 성장형 콘텐츠에 집중해야 한다탄생부터 출시까지 불완전한 모든 과정을 고객과 공유해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고 더 나아가 브랜드의 팬층을 확보할 수 있다소규모 기업·브랜드의 고민과 현실을 담은 차별화된 콘텐츠로 마케팅의 길을 열어본다.

 

광고가 아닌 콘텐츠로 (1월 6(방송)

영상 플랫폼의 최대 장점은 바로 광고비 없이도 마케팅·홍보가 가능하다는 점이다기업들이 앞다퉈 유튜브 콘텐츠에 뛰어드는 이유이기도 하다고객에게 가닿을 수 있는 힘을 가진 콘텐츠를 만들려면 방향성 설정은 필수다영상 콘텐츠는 크게 오가닉 뷰와 애드 뷰 2가지로 나뉜다두 유형의 특성을 정확히 알고적절히 활용한다면 광고의 전달력과 효용성을 최대로 높일 수 있다분명한 방향성으로 광고에 부합하는 최선의 선택을 해본다.

 

취향을 공략하라 (1월 7(방송)

과거보다 늘어난 선택지는 현대인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며 취향의 다분화를 끌어냈다복잡해진 취향과 선호도에 따라 영상 콘텐츠 장르도 분화되고 있다. TV를 통해 일방적으로 보기만 하던 과거와 달리고객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영상을 찾는다따라서 영상 콘텐츠도 먹방, ASMR 등 다양한 형식의 새로운 광고를 시도해야 한다또한취향을 기반으로 고객 행동을 데이터화해 콘텐츠에 활용해야 한다콘텐츠 트렌드 속 고객 취향의 주목해성공의 기회를 만들어 본다.

 

관련 사진은 EBS기관 홈페이지(about.ebs.co.kr)-사이버홍보실-하이라이트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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