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장기하의 금지된 예술 오늘 첫방송! - 금지된 예술, 이제 대놓고 즐겨봅시다(12월 2일 오후 5시, EBS FM)

작성일
2021-12-02
조회수
6017
프로그램 정보
장기하의 금지된 예술
방송일자
2021-12-02


장기하의 금지된 예술

금지된 예술, 이제 대놓고 즐겨봅시다

 

한때 금지되었던 예술을 통해 다시 한번 확인하는 예술의 힘

가수 장기하를 따라 대놓고 읽어보고, 들어보고, 그려보는 금지된 예술

 

예술의 역사는 금지의 역사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 음악, 영화, 그림 등 다양한 예술 작품이 여러 가지 이유로 금지되어 왔다. 금지곡이었지만 지금은 명곡이 되어버린 노래, 금서였지만 지금은 필독서가 되어버린 책을 읽으며 묻는다. 예술이 금지되어야 했던 이유는 무엇일까?

 

EBS 라디오 <장기하의 금지된 예술>은 예술이 금지된 역사를 돌아보며, 예술을 금지했던 자들이 두려워했던 예술의 힘을 확인한다.

 

*첫방송 : 2021122() 오후 5, EBS FM

 

<아기공룡 둘리>, <호밀밭의 파수꾼>, <사랑하기 때문에>까지

예술에 관해서는 언제나 세 종류의 사람이 있어왔다. 예술을 금지하려는 사람, 예술을 계속하려는 사람, 그리고 예술을 즐기는 사람. 예술의 역사만큼이나 길고 오래된 금지의 역사를 살펴보면 예술이 가진 힘을 확인할 수 있다. 생각의 폭을 넓히고, 꿈꾸지 못한 세상을 상상하게 하고, 세상에 정답은 없다는 메시지를 던지기도 하는 예술은 누군가에게는 금지할 수밖에 없는 두려운 존재일지도 모른다. 자신만의 스타일로 노래를 부르고, 글을 쓰는 예술가 장기하의 목소리를 통해 한때 금지되었던 예술을 대놓고 즐겨본다.

 

EBS 라디오 <장기하의 금지된 예술>(연출 진윤정/구성 배수민)2021122<아기공룡 둘리>를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에 공개된다. FM 104.5 또는 어플리케이션 반디에서 들을 수 있으며, EBS 오디오 플랫폼 오디오e지식(https://5easy.ebs.co.kr/aujisikmain)에서 구독 및 다시 듣기가 가능하다.

 

* 관련 사진은 EBS 기관 홈페이지(about.ebs.co.kr)-사이버홍보실-하이라이트, 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이전글
D-7, 미래로 간 하석진... ‘공상가들’ 예고편 공개 (12월 9일 밤 9시 50분, EBS1 첫방송!)
다음글 다음글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 살아남은 개들, 그리고 그 후 (12월 3일 밤 11시 5분, EBS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