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EBS 어린이날 특집 프로그램 자료  
작성일 2010-04-30 조회수 15638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관련사진은 EBS 사이버홍보실 하이라이트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좋은 주말, 행복한 5월 되세요~~


어린이날은 EBS와 함께

어린이날 특집 프로그램 풍성


어린이날 특선 애니메이션 <괴물 그루팔로> / 8:30~09:00

EBS 공사창립 10주년 어린이날 특집 <EBS 캐릭터 대잔치> / 9:00~10:00

어린이날 특선 애니메이션 <니모를 찾아서> / 10:20~12:10

어린이날 특선 애니메이션 <월레스와 그로밋-빵이냐 죽음이냐> / 12:10~12:40

어린이날 특선 가족 영화 <꼬마돼지 베이브> / 12:40~14:10

<리얼리티쇼 유아독존> 어린이날 제주도 특집-여행을 떠나요 / 20:00~20:30


문의 : EBS 홍보부 (526-2544)



  EBS가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을 편성했다. 어린이를 위한 애니메이션 및 특집 공연, 가족 영화, 유아리얼리티쇼 등이 5월 5일 오전부터 저녁까지 방송된다.


  5일 오전 8시 30분에 방송되는 어린이날 특선 애니메이션 <괴물 그루팔로>는 영국의 줄리아 도날드슨(글), 악셀 쉐플러(그림)가 함께 만든 화제의 동화책 ‘그루팔로(The Gruffalo)’를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최신작이다. 2009년 12월 25일, 영국 BBC1을 통해 ‘크리스마스 스페셜 프로그램’으로 처음 방송된 작품.


  지난 29일 공개녹화를 진행한 EBS 공사창립 10주년 어린이날 특집 <EBS 캐릭터 대잔치>는 9시부터 한 시간동안 방송된다. EBS 대표 캐릭터들이 한자리에 모인 <EBS 캐릭터 대잔치>는 EBS 캐릭터들이 최고의 캐릭터가 되기 위해 펼치는 도전과 모험이 뮤지컬 형식으로 재미있게 전개된다. 프로그램 홈페이지와 공개방송 현장에서 진행된 EBS 캐릭터 인기투표 결과도 공개된다.


  2004년 아카데미 최우수 애니메이션상 수상작인 <니모를 찾아서>도 방송 예정이다. 디즈니-픽사(Pixar) 스튜디오 작품 중 국내 최초 방송이다. 디즈니-픽사 콤비가 탄생시킨 5번째 컴퓨터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호주 산호대(Great Barrier Reef)의 아름다운 바닷 속을 배경으로 열대어들의 모험을 그린 가족영화다. 산호초 지역에서 헤어지게 된 아빠 물고기와 아들 물고기의 모험과 여정을 그렸다.


  낮 12시 10분에 방송되는 <월레스와 그로밋(Wallace & Gromit)-빵이냐 죽음이냐>는 온 가족이 함께 보기에 즐거운 단편 클레이애니메이션 <월레스와 그로밋>의 최신 작.


  <꼬마돼지 베이브>는 최고의 가족영화로 꼽을만 한 작품이다. 5일 낮 12시 40분 방송. 언제나 밝고 상냥하고 티 없이 순수한 영혼, 꼬마 돼지 베이브가 자신의 분수에 맞게 살라는 주변 동물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한계를 뛰어 넘어 양치기를 한다는 이야기로 동물연기의 결정판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돼지, 개, 오리, 양, 고양이 등 동물들의 다양한 표정연기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유아대상 리얼리티쇼 <유아독존>도 자체특집을 마련했다. 어린이날 제주도 특집 ‘여행을 떠나요’는 아이들을 위한, 아이들이 원하는 여행 이야기다. 매주 풀어내던 어려운 임무도 없다. 아이들이 말만 하면 다 들어주는 아주 특별한 여행이 펼쳐진다. 5일 저녁 8시 방송. 제주도의 유채꽃 풍경과 바다 해녀들, 맛있는 먹거리 등을 경험하며 즐거워 하는 아이들 모습이 담긴다.



어린이날 특선 애니메이션 <괴물 그루팔로>  (HD)

방송: 5월 5일 아침 8시 30분 ~ 9시


◆ 영국의 줄리아 도날드슨(글), 악셀 쉐플러(그림)가 함께 만든 그림책 ‘그루팔로(The Gruffalo)’를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최신작

◆ 전 세계 1천만 권 이상을 판매한 화제의 동화책

◆ 2009년 12월 25일, 영국 BBC1을 통해 ‘크리스마스 스페셜 프로그램’으로 처음 방송되어 42.5%의 기록적인 점유율 기록 (영국내에서 9백 8십만 명이 본 것으로 추정)


<줄거리>

작은 생쥐 한 마리가 어둡고 깊은 숲으로 산책을 나간다. 하지만 얼마 가지도 못해 교활해 보이는 여우를 만나게 되고, 잡아먹힐 위기에 처한 생쥐는 그루팔로라는  상상 속의 괴물을 지어내 여우로부터 도망친다. 말도 안 되는 자신의 얘기에 여우가 속은 걸 보고 자신감이 생긴 생쥐는 올빼미와 뱀에게도 같은 거짓말을 해 위기를 모면하는데... 하지만, 얼마 가지 않아 그루팔로가 자기와 친한 친구 사이라는 말에 강한 동물들이 도망가는 걸 우습게 생각하던 생쥐 앞에 상상 속의 괴물, 그루팔로가 실제로 모습을 나타내는데... 거짓말로 꾸며 낸 모습 그대로 나타난 그루팔로 앞에서 생쥐는 또 어떻게 위기를 모면할 수 있을까? 



어린이날 특선 애니메이션 <니모를 찾아서> (HD)

방송: 5월 5일 아침 10시 20분 ~ 12시 10분

 

◆ 디즈니-픽사(Pixar) 스튜디오 작품 중 국내 최초 방송

◆ 2004년 아카데미 최우수 애니메이션상 수상작

◆ 전세계 최고의 애니메이션 제작스튜디오인 디즈니-픽사(Pixar) 사의 5번째 작품

◆ 디즈니-픽사 제작 작품 리스트

<토이스토리> 1995

<벅스 라이프> 1998

<토이스토리2> 1999

<몬스터 주식회사> 2001

<니모를 찾아서> 2003

<인크레더블> 2004

<카> 2006

<라따뚜이> 2007

<월-E> 2008

<업> 2009

<토이스토리3> 2010


<줄거리>

디즈니-픽사 콤비가 탄생시킨 5번째 컴퓨터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호주 산호대(Great Barrier Reef)의 아름다운 바닷 속을 배경으로 열대어들의 모험을 그린 가족영화다. 산호초 지역에서 헤어지게 된 아빠 물고기와 아들 물고기의 모험과 여정을 그렸다.


<토이 스토리>, <벅스 라이프>, <토이 스토리 2>, <몬스터 주식회사>에 이어 디즈니와 픽사 스튜디오가 이번에 5번째로 내놓는 이 컴퓨터 애니메이션은 이들 작품들을 제작총지휘했던 존 레스터가 이번에도 제작총지휘를 맡았고, 그의 후계자 격으로 <벅스 라이프>의 공동 감독인 앤드류 스탠튼이 연출을 담당했는데, 이 영화의 스토리를 구상한 장본인인 스탠튼은 공동 시나리오 작업에도 참여했다. 미국 개봉에선 첫주 3,374개 개봉관으로부터 7,025만불의 막강한 수입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는데, 이는 <몬스터 주식회사>의 개봉수입 6,258만불을 앞지른, 역대 만화영화사상 최고의 주말 흥행기록이다. 이로써, 디즈니와 픽사 스튜디오는 1995년 <토이 스토리> 이후 지금까지 자신들이 합작으로 내놓은 5편의 작품이 모두 개봉 주말 1위를 차지하는 진기록을 수립하게 되었다. 특히 미국서 개봉 6주간 벌어들인 총수입은 무려 2억 7,494만불에 달하여, 이는 총수입 2억 7,194만불을 기록 중인 <매트릭스 2>를 앞지른 2003년 여름 개봉작 중 최고의 흥행성적이다.


 픽사 스튜디오에 소속된 세계 최고의 컴퓨터 애니메이터들이 이번에 탄생시킨 영화속 배경은 환상적인 바닷속 세상! 호주 동북부의 거대한 산호초 지역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Great Barrier Reef)에서 살아가는 소심한 성격의 물고기 말린은 아내를 잃은 후 혼자서 키워 온 외아들 니모를 위험한 주위 환경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노심초사, 걱정이 가시지 않는다. 니모가 처음 학교에 가는 날, 아빠의 충고를 듣지 않던 니모가 스쿠버 다이버에게 붙잡히고, 이를 지켜보던 말린은 절망감에 빠진다. 니모는 열대어 수집광인 치과의사에 의해 시드니 항구가 내다보이는 치과의 대형 어항에 갇히게 된다. 이제, 어디에 있을지도 모르는 니모를 구하기 위해 말린은 위험천만의 여정을 나선다. 도중에서 착하지만 건망증이 심한 블루탱 물고기 도리를 만난 말린은, 인간의 글을 읽을 수 있는 도리의 도움으로 니모를 잡아간 다이버의 시드니 주소를 알게 된다. 이제 아들을 구하기 위해 시드니로 향하는 아버지 물고기 말린의 눈물겨운 모험담이 시작되는데...  (홍성진)



어린이날 특선 애니메이션 <월레스와 그로밋 - 빵이냐 죽음이냐>

방송일시: 5월 5일 12:10-12:40


전통 빵집에서 맛있는 빵을 구워내는 제빵사 월레스와 그로밋. 월레스는 어느 날 빵 배달을 나갔다가 다이어트 빵인 '두둥실 빵' 모델로 유명한 파이엘라와 마주친다. 파이엘라에게 첫눈에 반해버린 월레스는 파이엘라와 즐거운 시간을 보낸 끝에 마침내 약혼에까지 이르게 된다. 그런데 파이엘라에게서 뭔가 의심스러운 점을 감지한 그로밋이 파이엘라가 제빵사 연쇄살인 사건의 범인이라는 사실을 밝혀내고 월레스에게 알리려 달려가는데…

<월레스와 그로밋(Wallace & Gromit)>은 클레이애니메이션으로 좀 모자란 주인 월레스와 똑똑한 개 그로밋이 주인의 실수를 만회해 주는 이야기다. '빵이냐 죽음이냐'는 '월레스와 그로밋'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클레이 애니메이션의 가능성을 세계적으로 입증한 닉 파크 감독. 영국 아드만 스튜디오 제작했다.



어린이날 특선 가족영화 <꼬마돼지 베이브> (HD)

방송: 5월 5일 낮 12시 40분 ~ 14시 10분


어린이날을 맞아 방송하는 최고의 가족영화, <꼬마 돼지 베이브>!

 언제나 밝고 상냥하고 티 없이 순수한 영혼, 꼬마 돼지 베이브가 자신의 분수에 맞게 살라는 주변 동물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한계를 뛰어 넘어 양치기를 한다는 이야기.  동물연기의 결정판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돼지, 개, 오리, 양, 고양이 등 동물들의 다양한 표정연기가 돋보이는 작품.


<줄거리>

돼지 농장에서 팔려 온 꼬마 돼지 베이브. 시골 장터에서 몸무게 맞히기 대회의 우승 상품으로 호겟의 집으로 오게 된다. 호겟의 부인, 에스미는 크리스마스까지 베이브를 통통하게 살찌운 다음, 돼지요리를 해먹을 생각이다. 그러나 살집을 더 키워 이듬 해 햄 대회 때 쓰기로 계획을 바꾸는 덕에, 베이브는 크리스마스에 찾아온 위기를 모면한다.

한편, 양치기 개 플라이는 새끼가 모두 팔려가는 바람에 우울해한다. 이런 플라이를 엄마라고 부르며 다가오는 베이브. 수컷 양치기 개, 렉스는 이런 플라이와 베이브가 못마땅하지만,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플라이는 베이브를 아들처럼 아껴 준다.

그러던 어느 날, 베이브는 양치기 개들처럼 양을 몰게 된다. 그러나 사납게 구는 개들과는 달리, 양들과 친구가 된 베이브. 렉스는 베이브가 양을 모는 걸 보고, 화가 나 플라이와 싸우게 되고, 말리던 호겟을 물고 만다. 양치기 개 대회가 다가오자, 호겟은 베이브를 출전시키고, 대회장에서 나간 베이브는 사람들의 웃음거리가 되고 마는데...


<수상 내역>

제16회 런던 비평가 협회상 (1996)  신인상&작품상

제30회 전미 비평가 협회상 (1996)  작품상 

제68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1996)  시각효과상

제53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1996)  작품상

제60회 뉴욕 비평가 협회상 (1995)  신인감독상


EBS가 2010년 새해를 맞아 온 가족이 함께 보기에 즐거운 30분짜리 단편 애니메이션을 소개한다. 클레이애니메이션인 <월레스와 그로밋(Wallace & Gromit)>의 최신작인 '빵이냐 죽음이냐'를 방송한다.



리얼리티 쇼 유아독존 (幼兒獨尊) 어린이날 제주도 특집 여행을 떠나요

5/5 <수> 오후 8:00~8:30 방송


1년에 딱 한 번 있는 어린이날!

모두 어린이들을 위해 무얼 해줄까 고민하지만

아이들이 진정 원하는 건 함께 웃으며 즐기는 그 시간이라는 것!!


그래서 준비했다!! 아이들을 위한, 아이들이 원하는 여행!

매주 풀어내던 어려운 임무도~ 할머니, 할아버지 일손 돕기도 NO~

말만 하면 다 들어주는 아주 특별한 여행!!!


이른 아침, 설레는 마음 안고 아이들이 모인 장소는?

아이들이 꿈에 그리던 비행기!!!

원하는 것이라면 비행기가 아니라 그 무엇이라도~~!!

공항에서 만난 새 여행 친구~ 어디서 봤더라?

시즌 3 친구들과 꼭 한번 만나고 싶었다, 6살 똘똘이 박준혁!


드디어 다섯 명의 첫 비행으로 여행은 시작된다!

아이들처럼 맑고 순수한 자연이 그대로~

아름다운 풍광과 독특한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섬!

삼다도(돌, 바람, 여자)로 유명한 제주도로~! 혼자옵서예~~~


제주도에 도착하자마자 보기 쉽게 만들어진 초간단 지도를 건네받은 아이들!

확실한 서비스 보장! 손가락으로 짚어라~ 어디든지 데려다 줄게~

다니엘의 강력추천으로 도착한 여기는?

푸른 바다와 노란 유채꽃이 한눈에 보이는 우도 봉우리


아름다운 경치에 기분 좋고~ 말처럼 뛰어놀다 정말 말(馬) 만났다~

야생마 다니엘~ 달리는 말 보고 그냥 갈 수 있으랴~~

말을 타고 싶다면 무조건 OK~ 오늘은 마음껏 즐겨라~ 


해안 길 따라~ 가다 신기한 검은 물체, 톳 발견!

그리고 할아버지, 할머니의 구수한 제주도 사투리도 발견!

이건 외국어보다 어려운데 한국말 맞나??

길가에서 만난 사람들을 통해 제주도를 조금씩 알아 가는데…


사방팔방 보이는 바다~ 아이들도 그냥 지나칠 수 없지!!

에메랄드빛 바다에서 제대로 물 만났다~

신나게~ 물장구치며 놀다 뭔가 발견?!


미소를 지으며 서 있는 돌 할머니~~~ 대체 누구세요??

검은 복장, 커다란 물안경, 뒤뚱뒤뚱 오리발! 바로 해녀(海女)다!

삼다도라 하여 여자가 많은 제주도!

할망~아즈망~할 것 없이~ 모두 인어처럼 헤엄쳐서 건져 온 싱싱한 해산물들~

유심히 지켜보던 다니엘! 용감하게 해남(海男)에 도전!

그러나 물속은 아무나 가는 게 아니야~~


아쉬워하는 아이들을 위해 준비한 특별 선물!!

바닷속을 훤히 볼 수 있는 신세계, 잠수함!

상상도 못한 진풍경이 아이들 눈앞에 펼쳐진다~~ 신기하다 신기해~


노란 유채꽃이 만발한 올레길을 걸으며 놀고 또 놀고~~

그곳에서 만난 돌과 바람과 함께 아이들의 추억도 쌓여 가는데~~

너무 놀았더니 배가 고프다!!!

여행을 왔다면 그 지방 음식이 최고~~100% 제주도산 정식!

반응 좋고~ 맛있게 먹는...줄만 알았는데 자장면을 외치는 다섯 명의 아이들!

오늘은 아이들의 날이니까~ 입에 묻혀가며 자장면 정말 맛있게도 먹는다~


그렇게 소원대로 하고 싶은 것~ 먹고 싶은 것~ 마음껏 즐기던 아이들

제주도에서 보고 느낀 그대로 아이들이 하얀 도화지에 담아보는데…

아이들이 느낀 제주도는 과연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아이들을 위해 준비한 아주 특별한 여행!

아이들이 정말 원하는 게 무엇인지~

5월 5일 어린이날 제주도 특집 여행을 떠나요 편에서 만나보세요 

이전글
EBS 아메리카 개국 4주년 특집 '60분 부모' (현지 방송)
다음글
EBS 과학창의재단 문화예술교육진흥원 MOU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