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보도자료]‘캐리비안의 해적4’ 무비톡 & ‘공동경비구역JSA' 영어 해설(6.14)  
작성일 2011-06-10 조회수 12586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보도자료]‘캐리비안의 해적4’ 무비톡 & ‘공동경비구역JSA' 영어 해설(6.14)

 

캐리비안의 해적4’ 무비톡 & ‘공동경비구역JSA' 영어 해설

 

EBS English 영어교육채널 <Movie Concert>

최신 영화 감상 후 영어로 자유롭게 나누는 무비톡’.

EBS 스타 영어강사 선킴 과 영화 평론가 달시 파켓의 영화 이야기.

 

EBS English 매주 화요일 방송

스타영어강사 선킴 영화평론가 달시 파켓 진행

43,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4’공동경비구역 JSA’ 영어 해설

 

방송 : 614일 화요일 오후 9~ 940(EBS English 영어교육채널)

문의 : 이승훈 PD (526-2581)

 

 

한 편의 영화를 보고 나면, 누군가와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경험은 누구에게나 있을 것이다.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영어로 좋아하는 영화에 대해서 이야기를 한다면 어떨까. 영화와 영어, 두 마리의 토끼를 겨냥한 프로그램이 있다. EBS 영어채널의 무비콘서트는 한창 극장에서 상영중인 영화를 주제로 스타 영어강사 선킴과 미국인 영화평론가 달시파켓이 대화를 나눈다. 항상 유쾌하고 에너지 넘치는 진행으로 수많은 팬들을 확보하고 있는 선킴과 편안하고 친절한 설명으로 영화에 대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평론가 달시파켓이 시청자들을 영화의 세계로 안내한다. 이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다보면, 영화에 대한 지식도 영어 듣기 능력도 조금씩 커져가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강의하지 않고도 공부가 되는 프로그램이 바로 무비 콘서트이다.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낯선 조류 ’, 잭 스패로우의 캐릭터와 시리즈의 특징

 

무비톡은 영어강사 선킴과 영화평론가 달시 파켓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영화를 선정하여 편안하고 흥미로운 영어 토크를 펼치는 이 프로그램의 메인 코너이다.

 

금주의 무비톡에서는 4년 만에 돌아온 악동 해적 잭 스패로우의 활약이 빛나는 디즈니의 블록버스터 시리즈 캐리비안의 해적 : 낯선 조류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 영화는 등장인물 서로가 배신하고 또 동맹을 맺는 예측불허의 상황과 갈등으로 다양한 인간의 군상들을 보여주고 있으며 인어공주의 전설을 차용하여 화려한 볼거리를 주고 있다.

 

영원한 젊음을 준다는 젊음의 샘을 찾기 위해 카리브해의 수퍼스타인 캡틴 잭 스패로우를 비롯해 그의 영원한 숙적 바르보사, 악마 같은 해적 검은 수염, 위장의 여왕 안젤리카 등 많은 해적들이 젊음의 샘 찾기에 혈안이 된다. 하지만 젊음의 샘으로 가는 길에는 치명적인 인어 등 많은 위험이 도사린다. 그곳에서 그는 바다를 공포의 대상으로 만든 냉혹한 해적 검은 수염과 만나고 그의 딸 안젤리카와 묘한 경쟁을 벌이게 되는데...

 

4편째 제작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이 영화가 전작에 비해 어떻게 달라졌는지, 조니뎁을 지난 해 가장 높은 출연료를 받은 배우로 올려놓은 해적 캐릭터 잭 스패로우가 어떻게 탄생했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이미 영화팬들에게 개성적이고 독특한 연기로 깊은 인상을 남겼던 조니뎁의 이전 작품들에 대해서도 토크를 나눈다.

 

영화평론가 달시 파켓이 선정한 한국 영화 걸작선, ‘공동경비구역 JSA’

 

이번 주에는 영화 평론가 달시파켓이 판문점 공동경비구역에서 발생한 남북 병사의 총격사건의 진실을 추리극 형식으로 그린 박찬욱감독의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를 소개한다. 이 영화는 남북한 병사들의 우정과 분단의 아픈 현실을 보여주면서 그 안에 휴머니즘을 다루어 공감을 이끌어내 흥행기록을 세웠다. 남북화해시대에 어울리는 철저한 기획력, 송강호 이영애 이병헌 등 화려한 캐스팅, 그리고 작품성과 흥행성의 경계를 절묘하게 넘나드는 연출력이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자칫 무거울 수 있는 전쟁영화를 유머러스한 상황들로 해석하는 등 이전과 다른 시선을 보여주었던 명장면을 영화평론가 달시파켓의 해설과 함께 살펴본다. .

이전글
'극한직업' 전통 숭어잡이
다음글
[보도자료]화학의 神 권순형 군의 화학정복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