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씨이오특강 - 제일제당 김진수 사장 | |
작성일 2008-11-17 | 조회수 12872 |
프로그램 정보 | 방송일자 |
[EBS 보도자료-’08.11.17]
브랜드 파워는 신뢰 쌓기로부터
제38강 글로벌 경쟁을 성장의 기회로! 방송 : 11월 19일(수) 밤 12시 10분 출연 : 김진수 (CJ 제일제당 대표이사/사장)
“근본에 대해 탐구하라” ‘봄을 그리려 함에 / 버드나무나 복숭아꽃이나 살구꽃을 그리지 말지니 / 그저 봄만을 그려라’ 제일제당 김진수 사장은 위의 일본 고승 도우겐(道元禪師)의 시를 인용하며 근본의 중요성을 말한다. 그는 지름길로 다니다 보면 세상이 얼마나 넓은지 볼 수 없다는 근본에 대한 탐구가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측은지심(惻隱之心)으로 소비자를 움직여라! 세종대왕이 한글을 만든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일까? 민연(憫然)한 마음을 갖고 백성들에게 다가간 세종대왕의 철학처럼 소비자를 알고 이해하면 글로벌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소비자를 움직이면 Only one철학에 부합될 수 있다. 최초(The first) ․ 최고(The best) ․ 차별화(Differentiation) 원칙에 부합된 상품을 만들어 최고의 기업을 만든 CEO 김진수가 그만의 생존전략을 공개한다.
브랜드는 곧 신뢰, 신뢰를 쌓는 3가지 원칙 브랜드 파워는 신뢰의 축적을 통해 이루어진다. 김 사장은 이러한 신뢰를 쌓기 위한 세 가지 원칙을 제시한다. 1) 그 때 그 때 임기응변식으로 살기보다 길고 꾸준하게 살아가야 하며, 2) 많이 아는 것보다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며, 3) 과장된 것보다 사실대로 이야기 하는 것이 신뢰를 쌓는데 더 효과적이라고 말한다.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