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수험생을 위한 <플러스체조>플러스1을 통해 방영!!  
작성일 2004-06-16 조회수 17277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강초현, 신혜인, 황영조가 선보이는 수험생 건강체조’
EBS 플러스1, <플러스 체조>
방송 : 6월14일(월) 첫 방송 / 매일 밤 9시 ~ 익일 새벽 2시
담당 : 편성관리팀 양전욱 팀장 (526-2601 / 017-230-2073)

EBS 플러스1은 수험생을 위한 <플러스 체조>를 6월 14일(월)부터 방송 시작했다.
EBS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함께 제작하는 <플러스 체조>는 체조에 즐거움을 더한 프로그램이다. 이 체조는 저녁 9시부터 다음날 2시까지 수학능력 프로그램 중간에 1분 30초 분량으로 방송되고 있다.
시험 준비로 지친 수험생의 경직된 신체와 긴장된 마음을 풀어주자는 의도로 기획된 <플러스 체조>는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기본으로 해 앉은 자리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동작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수험생 집중력 향상은 물론이고 청소년 바른 자세 갖기 운동의 일환이기도 하다.
딱딱한 기존 체조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매회 ‘스포츠 스타’ 및 ‘2004 아테네 올림픽’ 출전선수가 출연해 스트레칭 동작을 소개하며 ‘수능성공’과 ‘2004 아테네 올림픽’을 위한 파이팅 메시지를 전해준다. 현재 강초현(사격), 황영조(마라톤), 신혜인(농구) 등이 체조 모델로 녹화를 끝냈으며 강초현, 황영조 편이 방송되고 있다. 수험생들은 건강을 위한 체조를 배우고, 동시에 스타 선수를 만나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플러스체조>는 EBSi 홈페이지를 통해서 VOD로도 볼 수 있다.
이전글
6월 19일(토) EBS 국악세상 - 공개방송
다음글
EBS <새로운영화 새로운시각> - 내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