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EBS 장학퀴즈-공룡과 지구의 탄생 분야 퀴즈 지존을 가려라(26일 저녁 6시)  
작성일 2012-05-24 조회수 10301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EBS <장학퀴즈>

주제: 공룡과 지구의 탄생

 

- 매주 하나의 테마를 정해 퀴즈 지존을 뽑는 새로워진 장학퀴즈. 이번 주는 공룡과 지구의 탄생을 주제로 한다. 45억 년 전 가스와 티끌이 모여 만들어진 지구.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의 모습이 갖춰지기까지 어떤 변화들이 있었을까? 그 변화들 속에서 지구의 주인으로 군림했던 공룡들은 또 어떤 모습이었을까? 공룡과 지구의 탄생 그 놀라운 비밀을 밝히기 위해 전국 각지 4명의 도전자들이 나섰다.

 

*방송일시: 2012526() 저녁 6

 

# 서울, 한성과학고 김현규

클래식 음악부터 생물분야까지 다양한 관심사를 지닌 현규 군. 그 중 제일은 변화무쌍한 지구의 역사. 관련 서적들은 물론 인터넷 개인 사이트를 검색하며 공부했다는 현규 군은 녹화장에서 공룡 이름을 막힘없이 외워 주변 사람들을 놀라게 한다. 과연 현규 군은 퀴즈 지존의 자리에 오를 수 있을까?

 

# 충북 청원, 청원고 이지수

오리고기를 좋아해 장학금으로 가족들에게 오리고기를 사주고 싶다는 지수 양. 고등학교에 들어와 자기학습을 통해 전교 5등까지 성적을 올린 지수 양은 자신만의 공부 비법으로 장학퀴즈 문제를 준비했다고 한다. 지수 양의 공부비법은 장학퀴즈에서도 통할 것인가?

 

# 경북 경주, 경주고 박현윤

서울 남자들의 사근사근한 말투가 어색하다는 경상도 사나이 현윤 군. EBS 한반도의 공룡에서 나온 우리나라 공룡들 때문에 지구과학과 공룡분야까지 더 관심을 갖게 됐다고. 장학금을 받으면 부모님께 모두 드리고 싶다는 착한 현윤 군의 바람은 이뤄질 수 있을까?!

 

# 부산, 동래여고 박소연

작은 실마리를 통해 거대한 역사를 밝혀내는 지구과학을 제일 좋아한다는 소연 양. 학교 정규 과목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혼자 교과서를 구해 공부하는 소연 양은 학교에서 지구과학 성적만큼은 전교 1등이라고 자부한다. 장학금을 받게 되면 주택청약적금부터 들고 싶다는 야무진 소연 양의 활약을 기대해본다.

 

 

*관련 사진은 EBS 홈페이지-사이버홍보실-하이라이트 섹션, 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

첨부파일 첨부파일[20120524_보도자료]_EBS_장학퀴즈-공룡과_지구의_탄생_분야_퀴즈_지존을_가려라(26일_저녁_6시).hwp
이전글
EBS 소중한 내 친구 동물일기-바람난 또리의 살기 좋은 집(27일 오전 10시 10분)
다음글
EBS 세계의 아이들-베트남, 수상 마을 겡가의 아이들(25일 저녁 8시 50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