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EBS 부모 - 고집을 넘어 거짓말까지 시작된 6살 딸을 키우는 엄마의 고민은? (6월25일 오전 9시 40분, EBS1)  
작성일 2021-06-23 조회수 8966
프로그램 정보 EBS 부모 홈페이지 방송일자 2021-06-25

<여러 육아 고민 상담소 EBS 부모>


 

고집을 넘어 거짓말까지 시작된 6살 딸을 키우는 엄마의 고민은?

6·4살 두 살 터울 자매의 일촉즉발 일상이 궁금하다면, <여러 육아 고민 상담소 – EBS 부모>

 

방송일시:

2021년 6월 25(오전 9시 40, EBS1 본방송

2021년 6월 26(밤 9시 10, EBS2 재방송

 

고집과 거짓말 사이

천상천하 유아독존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것 같은 6살 딸의 고집이 시작됐다뭐든 자기 마음대로 할 거라는 아이엄마랑 놀이를 할 때도 자기가 원하는 규칙을 만들고 뜻대로 되지 않으면 버럭 화까지 낸다점점 심해지는 아이의 고집과 말대꾸에 엄마는 당황스럽기만 한데... 그런데 엄마를 더 고민에 빠트리는 것이 있다바로 고집을 넘어선 거짓말고집으로 시작된 작은 거짓말이 풍선처럼 부풀어 감당할 수 없이 커져버렸다아이가 시작한 작은 거짓말은 과연 무엇일까? <EBS 부모 – 우리 아이 거짓말 시작하는 걸까요?>에서는 부모가 아이의 첫 거짓말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본다.

 

치열한 자매 싸움원인은 엄마(?)

6, 4살 두 자매가 있는 집은 하루도 바람 잘 날이 없다장난감을 두고 싸우는 건 예삿일특히 엄마를 독차지하기 위해 싸울 때 두 자매의 싸움은 더 격렬해진다할퀴기는 물론 심지어 서로에게 침을 뱉기도 하는 아이들엄마는 그런 아이들을 보며 화를 내기보다는 습관처럼 화를 억누른다. ‘주말 부부이기에 홀로 육아를 책임질 때가 많아지면서 감정 기복이 심해졌다는 엄마만만치 않은 두 살 터울 자매를 키우며 지칠 대로 지친 엄마를 위해세 명의 전문가가 놀이 꿀팁과 대화법을 전수한다아이도 재밌고 엄마도 재밌는 놀이 비법아이가 꾸민 가상의 세계로 들어가는 방법은?

 

엄마가 많았으면 좋겠는 아이

엄마는 고집을 넘어서 거짓말까지 시작한 6살 딸과 대화를 시도해봤다처음엔 엄마와 대화를 거부하던 아이하지만 이내 진짜 속마음을 드러냈다. ‘엄마가 여러 명이었으면 좋겠다며 종알종알 얘기하는 아이에게 엄마가 해줄 수 있는 말은 엄마는 너를 많이 사랑한다는 말 뿐이다순수함이 묻어나는 아이의 바람에또래 아이를 키우고 있는 이지애 아나운서는 유독 공감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비슷한 육아 고민을 안고 있는 엄마로서 따뜻한 밥 한 끼를 꼭 사드리고 싶다던 이지애 아나운서과연 이지애 아나운서와 엄마의 만남은 성사됐을까유아기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의 진심 어린 고백! <EBS 부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사진은 EBS 기관 홈페이지(about.ebs.co.kr)-사이버홍보실-하이라이트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

첨부파일 첨부파일EBS부모_13회_보도자료.hwp 첨부파일1.jpg 첨부파일2.jpg 첨부파일3.jpg 첨부파일4.jpg
이전글
명의 - 설마, 내가 류마티스? (6월 25일 밤 9시 50분, EBS1)
다음글
파란만장 - ‘농구 여제’ 박찬숙, 남편과 사별 후 힘들었던 심정 고백 (6월 24일 밤 9시 50분, EBS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