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스페이스 공감 - ‘시티 썸머 라이프’ 김현철 (7월 2일 밤 12시 5분, EBS1)  
작성일 2021-06-30 조회수 277
프로그램 정보 EBS 스페이스 공감홈페이지 방송일자 2021-07-02

스페이스 공감

시티 썸머 라이프’ 김현철

 

시티팝의 선두 주자’ 김현철과 함께하는 썸머 콘서트

세련된 음악시대를 아우르는 메시지로 오랫동안 사랑받는 그의 음악들

여름과 어울리는 시티팝 앨범, 11집 City Breeze & Love Song」 무대 선보여

 

이번 주 <스페이스 공감>에는 시티팝의 선두 주자’ 가수 및 프로듀서 김현철이 출연한다.

 

EBS 스페이스 공감 <시티 썸머 라이프 김현철편에서는 시티팝의 선두 주자 김현철의 시원한 여름 콘서트를 선보인다레트로 열풍 속 재조명되고 있는 김현철의 대표곡들과 올해 6월 발표한 신보 11집 수록곡 등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무대가 펼쳐진다.

 

*방송일시 : 2021년 7월 2일 (밤 12시 5, EBS1

 

시티팝의 선두 주자’ 김현철의 음악이 재조명되는 이유

끊임없이 새로운 문화가 형성되고 사그라드는 세상에는 변하지 않는 가치에 대한 갈망이 공존한다세월이 흘러 과거의 것으로 묻혀있었던 것을 재발굴하고 오늘날 그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는 이른바 레트로 열풍은 음악계에도 찾아왔다젊은 뮤지션들이 수십 년 전의 곡을 리메이크하고동영상 플랫폼 사이트에 올라온 옛 노래의 커버 영상이 수백만의 조회수를 기록한다이러한 레트로 열풍 속 주목받고 있는 또 한 명의 뮤지션바로 김현철이다.

1989년 김현철 Vol.1으로 데뷔한 김현철은 감각적인 멜로디와 세련된 감성의 음악으로 등장과 동시에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 ‘춘천 가는 기차’, ‘오랜만에’, ‘동네’ 등 데뷔 앨범에 수록된 곡들이 큰 인기를 끌며 한국 대중음악 100대 명반에 선정되기도 했다그리고 삼십여 년이 흐른 지금시티팝에 대한 재조명이 이루어지며 시티팝의 선두주자라고 불리는 김현철의 음악이 다시금 사랑받고 있다김현철은 공감과의 인터뷰를 통해 삼십여 년 전에 나온 앨범들이 오늘날에 와서 다시 재조명되니 내가 앞으로 어떻게 음악을 해야겠구나라는 생각이 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그리고 그는 지난 6전곡이 시티팝으로 채워진 11집 City Breeze & Love Song을 발표하며 시대의 부름에 응답했다.

 

도시의 여름밤을 시원하게 식혀줄 썸머 콘서트

이번 무대를 준비하며 김현철이 생각한 콘셉트는 도시와 여름이었다그동안 발표한 수많은 곡 중 여름에 듣기 좋은 시원하고 신나는 음악을 추려 선곡했다그렇게 붙여진 이번 공연의 부제는 시티 썸머 라이프.’ 공연은 크게 세 가지 이야기로 나뉜다첫 번째 이야기는 시티로 김현철의 대표 시티팝을 다룬다데뷔 앨범의 수록곡 오랜만에로 시작해 신예 보컬리스트 죠지가 피처링한 10집의 수록곡 ‘Drive’로 전개되는 첫 번째 이야기를 통해 마치 도시의 거리를 드라이브하는 듯 시원한 느낌을 선사한다.

두 번째 이야기 썸머에는 김현철의 신보 11집을 담았다여름에 어울리는 살랑살랑한 분위기의 곡들로 채워진 11집 수록곡들을 라이브로 만나며 여름을 만끽해본다타이틀곡 ‘City Breeze & Love Song’을 포함해 사랑에 빠지면 세상이 아름다워 보인다는 메시지의 청량한 곡 ‘So Nice!!’를 선보였다.

마지막 이야기는 라이프깊은 사랑에 빠진 마음을 중의적으로 그려낸 눈물이 왈칵’, 연인과의 사랑을 하늘을 날아오르는 기분으로 묘사한 연애’ 등 김현철 표 러브송이 이어졌다그리고 데뷔 32년 차 음악가로서 김현철의 삶을 엿볼 수 있는 그의 대표곡들 춘천 가는 기차’, ‘동네’, ‘왜 그래’, ‘달의 몰락’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김현철에게 음악을 하는 이유를 묻자 시간이 흘렀을 때 나를 찾아볼 수 있게끔 기록을 남기는 것이라고 답했다프로듀서 및 싱어송라이터의 시대를 열며 자신만의 장르를 구축한 뮤지션과거에 머물지 않고 새로운 시대의 응답을 받으며 끊임없이 자신의 기록을 남기고 있는 김현철의 썸머 콘서트는 7월 2일 금요일 밤 12시 5분 EBS1 <스페이스 공감>에서 만날 수 있다.

 

관련 사진은 EBS 홈페이지-온에어-오늘의 TV 섹션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

첨부파일 첨부파일[210628]_스페이스_공감_-_김현철(0702_금_밤_12시_5분_EBS1).hwp 첨부파일김현철002.jpg
이전글
생방송 방과 후 듄듄 - 뮤지컬 배우 리사 출연! (7월 1일 저녁 6시, EBS1)
다음글
EBS 부모 - 수도꼭지에 빠진 소심한(?) 아들 (7월2일 오전 9시 40분, EBS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