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오! 즐거운 인생 (7월 12일 밤 10시 45분, EBS1)  
작성일 2021-07-09 조회수 8166
프로그램 정보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홈페이지 방송일자 2021-07-12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시즌2 (EBS1)

(13즐거운 인생

 

7월 12() EBS1 저녁 10시 45

지리산 능선 따라섬진강 변 따라 떠나는 시즌2’의 마지막 여행!

 

작년 여름부터 쉼 없이 달려온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그 여정의 쉼표가 될

두 번째 시즌의 마지막 여행을 떠난다.

 

마지막이라고 마냥 슬퍼할 이유는 없는 법!

지리산 능선 따라섬진강 변 따라

유쾌한 계숙표’ 여행이 시작된다.

 

연녹색 짙게 물든 평사리 들판과 녹차 밭 지나

투명하게 빛나며 유유히 흘러가는 섬진강까지!

지금 하동과 구례는 온통 여름빛으로 가득하다.

 

즐겁게 살아가기에도 짧은 인생!

이 여름더 뜨겁고 진하게 즐기기 위해 섬진강으로 떠난다!

 

 

방송일시: 7월 12(오후 10시 45분 EBS1

(null)

13즐거운 인생 – 7월 12일 오후 10시 45

 

불쾌지수가 날로 높아지는 요즘기분 좋은 유쾌함으로 중무장한 계숙이 섬진강(하동·구례)에 떴다덥고 습한 여름피할 수 없다면 즐기는 수밖에지리산 자락 따라 섬진강 따라 신나게 달리다 보니 어느새 더위는 강바람에 날려 흩어지고그 자리엔 새로운 여행의 설렘이 찾아 든다.

 

계숙의 오토바이를 제일 먼저 멈춰 세운 곳은 하동 악양면의 평사리 들판장애물 하나 없이 펼쳐진 너른 들판을 바라보고 있자니도시 생활에 꽉 막혀있던 시야와 숨통이 절로 트이는 느낌이다소설 <토지>의 배경이 되었던 이곳최참판댁에 앉아 서희도 되어 보는 계숙. ‘충청도 출신의 서희는 가문의 복수에 성공할 수 있을까?

 

우리나라 최대 야생차 생산지하동이 차밭 덕에 하동의 여름은 더없이 청아하다지리산 계곡 사이사이에도 짙게 물든 녹색의 향연그 길의 끝에서 차밭을 일구며 살아가는 한 부부를 만났다먼 곳까지 오느라 고생했다며 부부가 기꺼이 내어준 모히토 한 잔이따금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에모히토 한 잔 받아드니 이만한 산중 낙원이 또 있을까 싶다.

 

지리산만큼 이맘때 가장 생명력이 넘치고 푸른 곳이 있으니바로 섬진강이다남도의 젖줄섬진강을 거슬러 올라가다 잠수복 차림의 한 남자를 만났다매일 아침화개천에 출근 도장을 찍으며 은어를 잡는다는 그인사하자마자 흐르는 계곡물과 하나 되어 잠수하더니한 시간도 안 되어 잡은 은어만 수십 마리다. 1급수에서만 사는 데다성격이 급해 섬진강 변이 아니면 좀처럼 맛보기 힘든 은어이때다 싶어 은어 회부터 은어 튀김에 은어 밥까지비린내 대신 은은한 수박 향이 나는 은어를 제대로 즐겨본다.

 

경상남도 하동과 전라남도 구례를 잇는 남도대교다리 하나 건넜을 뿐인데또 다른 풍경이 여행자를 반긴다이른 새벽부터 손수 기른 채소며과일이며 한 보따리씩 싸 들고 나온 구례오일장 상인들며칠 전 하늘의 별이 된 할아버지 생각에마음이 복잡해 장에 나왔다는 할머니도 그중 하나다그리운 마음 달랠 길 없어생전 당신이 좋아했던 노래를 들으며 오늘도 동트기 전부터 부랴부랴 나왔다는 할머니할머니의 눈물이 못내 마음에 걸린 계숙은 특별한 점심을 준비한다.

 

구례 너른 들판 한구석, 200년도 더 넘게 그 자리를 지키고 있는 호젓한 고택을 찾았다얼마 전 방송에 나온 이후관광객들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자고로 오래된 집일수록사람의 손때가 자주 묻어야 윤이 나고 튼튼해지는 법이라며 오래된 유산을 개방했다는 집주인그 덕분에 계숙도 고택 이곳저곳을 거닐며 선조들의 지혜를 몸소 느껴본다.

 

대청마루에 앉아 상념에 잠긴 것도 잠시누군가를 기다리는 계숙바로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시청자들이다먼 곳 마다하지 않고 단숨에 달려왔다는 그들을 위해 계숙이 준비한 깜짝 선물은밤은 깊어만 가고그녀들의 수다는 끝날 줄 모른다.

 

결코 멀지 않은 행복의 순간들을 찾아 떠났던 13번의 여행시즌2의 마지막 여행은 이렇게 끝나지만계숙의 오토바이는 오늘도내일도 멈추지 않는다즐거운 인생! Yeah!

 

관련 사진은 EBS 기관 홈페이지(about.ebs.co.kr)-사이버홍보실-하이라이트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끝.

첨부파일 첨부파일맛터_13화(섬진강)_보도자료.hwp 첨부파일보도자료_메인.jpg 첨부파일보도자료_2.jpg
이전글
EBS 비즈니스리뷰 플러스 - 창공에서 배운 비즈니스 (7월 12일~7월 16일 오후 15시 35분, EBS1)
다음글
EBS 실감형 교육콘텐츠 제작사업 착수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