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탑골스타 개청이] 제2의 임영웅을 꿈꾸는 개구리의 화려한(?) 등장! 현실은 19년 째 무명가수  
작성일 2024-01-19 조회수 218
프로그램 정보 탑골스타 개청이 방송일자

EBS <탑골스타 개청이>

임영웅 되고 싶어요

2의 임영웅을 꿈꾸는 개구리의 화려한(?) 등장!

 

트로트 가수로 성공하기 위한 개청이의 일상 공개 <탑골스타 개청이>

- 19년 무명 가수 개청이 통장 잔고 12만원?! 안타까운 사연 눈길 끌어 <탑골스타 개청이>

2의 임영웅으로 탄생할 수 있을까?

 



2의 임영웅을 꿈꾸는 개구리 가수 개청이가 새로운 EBS 대표 캐릭터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EBS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리얼리티 프로그램 <탑골스타 개청이>(연출 박진우)는 트로트 가수로 성공하고픈 청개구리 개청이가 어르신들을 만나 자신만의 노래를 만들게 되는 여정을 담은 5060 맞춤 신개념 다큐멘터리형 콘텐츠다.

 

지난 18(공개된 첫 화에서는 19년째 무명의 길을 걷고 있는 개청이의 안타까운 모습과 특별한 사연이 그려졌다.

 

늘 거꾸로만 살던 청개구리 개청이는 홀로 자신을 키우던 어머니의 마지막 유언을 지키기 위해 가수가 되기로 결심한다목소리 하나면 성공할 줄 알았지만 개청이는 탑골공원 주위를 배회하며 19년째 무명 트로트 가수의 길을 걷고 있다.

 

어느날트로트를 부르는 개구리가 있다는 소문에 다큐멘터리 제작진들이 탑골공원을 향하고제작진들은 그곳에서 관객 하나 없이 노래를 부르고 있는 개청이를 만난다.

 

개청이는 낮에는 노래교실에서 보조 강사로밤에는 라이브 카페 아르바이트새벽에는 대리기사 운전을 하며 생계를 이어나가지만 19년 동안 모은 통장 잔고는 12만원 남짓으로 보는 이로 하여금 안타까운 마음을 갖게 했다.

 

노란 모자와 정장이 트레이드마크인 개청이는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꿈을 잃지 않고 특유의 밝은 모습으로 사람들을 대해 웃픈 미소와 감동을 전했다특히감동적인 목소리로 트로트를 불러 어르신들이 눈물을 훔치는 모습을 보였을 때에는 트로트 가수로서의 성공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2의 임영웅이 되고 싶습니다라고 밝히며 탑골스타가 되기를 꿈꾸는 우주 최초 개구리 가수 개청이의 휴먼 다큐 <탑골스타 개청이>는 목요일 저녁 7시 유튜브 탑골스타 개청이’ 채널과 (@trot_chung) 월요일 저녁 8시 20분 EBS 1TV에서 공개된다.

 

. (관련 사진 별첨)

첨부파일 첨부파일[240119]_탑골스타_개청이_제2의_임영웅을_꿈꾸는_개구리의_'화려한'_등장._하지만_현실은_19년_째_무명가수.hwp 첨부파일탑골스타개청이_스틸모음.png 첨부파일탑골스타_개청이_스틸.zip
이전글
[위대한 수업] 100번째 강연자, 노벨평화상 수상자 '시린 에바디' 강연 방송
다음글
[왔다! 내 손주] 카자흐스탄에서 왔다! 내 '공주' (1월 21일 오전 10시 30분, EBS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