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한국기행 - 여기에서 살아볼까 (6월 14일 ~ 6월 18일 밤 9시 30분, EBS1)  
작성일 2021-06-11 조회수 217
프로그램 정보 한국기행홈페이지 방송일자 2021-06-14

한국기행

여기에서 살아볼까

 

자신들만의 방식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

낯선 마을의 삶에 도전하고캠핑카를 타고 전국을 내 집 삼아 살고세컨하우스에서 일상과 다른 삶을 살아가는 이웃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어디에서누구와어떻게 살 것인가.

우리의 삶은 그 질문에 답하는 여정이 아닐지.

삶이 준 질문인 어디에서 살까의 답을 찾아,

새로운 길을 떠난 사람들이 있다.

낯선 시골에서 살아보며 새로운 인생을 꿈꾸고

도시를 떠나 시골에 세컨드 하우스를 마련하고 인생의 봄날을 즐긴다.

첫눈에 반한 바닷가에 나만의 시골집을 짓고

때로는 바퀴 달린 캠핑카를 집 삼아 오늘은 여기에 살아볼까 떠나는 사람들.

당신은 지금 자신이 꿈꾸던 하늘 아래 살고 있는가.

오늘 잠시 머무른 이곳이 하우스에서 스위트홈으로 변신하는

눈부신 인생의 여정에 동행한다.

 

*방송일시 : 2021년 6월 14() ~ 18(밤 9시 30, EBS1

 

1낯선 마을로의 불시착 - 6월 14일 (밤 9시 30

 

경북 문경의 궁터별무리 마을에서 자전거를 타며 마을을 누비는 김선영최도연 씨 부부내가 농촌 살아보기 행사에 신청했다 당첨된 것을 계기로 부부는 낯선 마을에서 시골살이에 도전했다은퇴 후 시골에 살기를 꿈꾸는 아내 도연 씨와 달리 서울 토박이 남편 선영 씨는 걱정을 많이 했다. 다행히 부부는 마을에 내려온 지 한 달 만에 걱정이 무색할 만큼 완벽하게 적응했다부부는 고사리를 직접 캐서 말리고콩을 맷돌로 갈아 두부를 만들어 먹고고추와 배추를 텃밭에서 키우며 시골 농부로 변신 중이다인생 2막을 낯선 마을에서 시작한 부부가 더없이 편안한 이웃과 살아가는 이야기를 들어본다.

 

<부별 세부 내용 첨부파일 참조>


*관련 사진은EBS기관 홈페이지(about.ebs.co.kr)-사이버홍보실-하이라이트,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

첨부파일 첨부파일[210611]한국기행_여기에서_살아볼까_(6월_14일_월요일_밤_9시_30분,_EBS1).hwp 첨부파일전체_대표_자전거_타는_부부.jpg
이전글
열정이 빚은 아름다운 연주, 오케스트라 지휘자 윤승업 '정 경의 클래식 클래식' 출연(6월 16일 오전 11시, EBS1)
다음글
교육부-EBS, 1대1 학습관리 서비스 'EBS 학습멘토링' 참여자 모집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