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세계테마기행 스페셜 -신계숙 교수 미방분 추가!–대륙의 맛을 찾아서(9월13일-9월17일저녁 8시 40분, EBS1)  
작성일 2021-09-13 조회수 8524
프로그램 정보 세계테마기행홈페이지 방송일자 2021-09-13

세계테마기행 (EBS1)

스페셜 – 대륙의 맛을 찾아서 (5부작)

 

- 9월 13()부터 9월 17()까지 저녁 8시 40분 EBS1 방영

하늘은 높고말과 사람이 살찌는 계절가을눈과 입이 즐거운 대륙의 맛을 찾는 여정!

 

<세계테마기행최고의 짝꿍꽃중년 신계숙이 돌아왔다~!

이번 스페셜에는 미방분까지 추가신계숙 교수의 본격 하드털이가 시작된다~!!

국과 타이완에 가보지 않고 미식을 논하지 말라다양한 식재료로 만들어 내는 맛의 성찬상다리가 휘어지는

만한전석 고급요리부터주머니 사정 박해도 맛볼 수 있는 길거리 음식까지 중화요리의 세계는 끝이 없다.

소수민족의 다양한 음식문화를 맛볼 수 있는 중국 구이저우성과 윈난성그리고 식도락 천국 타이완까지가을바람 불기 시작하는 9입맛 살리는 맛의 유혹이 시작된다.

 

방송일시: 9월 13() ~ 9월 17(오후 8시 40분 EBS1

(null)

 

1익숙한 맛설레는 맛– 9월 13일 오후 8시 40

■ 큐레이터 신계숙 (배화여자대학교 전통조리과 교수)

대륙의 맛을 찾아 도착한 첫 번째 여행지는 구이저우성(貴州省)’이다구이저우성은 지형의 80% 이상이 석회암으로 덮여있어 중국에서도 이름난 카르스트 지대다솟아오른 봉우리들 사이에는 황궈수 폭포(黃果樹瀑布)가 있는데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세계에서 유일하게 앞뒤상하좌우 모든 곳에서 볼 수 있다그중에서도 폭포 뒤에 자리한 물의 커튼이라는 뜻의 수렴동은 손오공이 원숭이 마을을 세웠다는 전설이 전해지는 신비로운 곳이다.

탑카르스트가 가득한 산길을 따라가면 부이족의 마을, ‘가오당촌()이 나온다납작한 돌을 켜켜이 쌓아 만든 전통 가옥으로 유명한 곳이다.

마을의 하얀빛 돌길을 따라 걷다 만난 부이족 여성 우쉐야 씨그녀를 따라 도착한 곳은 샛노란 유채꽃밭도시에서 살던 시절사람에 치이고 일이 힘들 때면 엄마가 해주셨던 유채 볶음을 늘 그리워했다고우쉐야 씨를 위해 신계숙 교수가 직접 따뜻한 집밥을 차린다.

고된 여행길에 만난 한 마을의 한방목욕법은 심신의 피로를 풀기에 제격이다. ‘충장(从江)의 소수민족 야오족은 예부터 자신들만의 한방목욕법인 요욕(瑶浴)으로 건강을 챙기고 있다요욕은 약 300가지의 약초를 오랜 시간 다려낸 물로 목욕하는 것이다요욕에는 구이저우성 지역의 습한 날씨와 척박한 환경을 이기기 위한 야오족의 지혜가 담겨 있다.

소수민족의 오랜 맛을 경험하고 만난 윈난성의 다리시(理市)‘에는 차마고도의 도시 샤시구전(沙溪古鎮)’이 있다과거 마방들의 정거장 같은 곳으로 중국 정부와 스위스 한 비영리 단체의 협력으로 옛 모습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다마을을 걷다 도시의 삶을 뒤로하고 새로운 삶을 꿈꾸고 있는 젊은이들을 만나 속 깊은 이야기를 나누는데오랜 고도에서 새롭고 설렌 맛을 느껴본다

 

* 2부 ~ 5부 내용은 별도 첨부하였습니다.

관련 사진은 EBS 기관 홈페이지(about.ebs.co.kr)-사이버홍보실-하이라이트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


첨부파일 첨부파일보도자료_대륙의_맛을_찾아서(0913-0917).hwp 첨부파일1-2.jpg
이전글
한국기행 - 지금 여기, 여유롭게 (9월 13일 ~ 9월 17일 밤 9시 30분, EBS1)
다음글
EBS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 - “일잘러가 되는 원격 근무 스킬업” (9월 13일~ 9월 17일 오후 3시 35분, EBS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