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60분 부모' 특집-신종플루의 모든 것  
작성일 2009-09-09 조회수 12163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관련사진은 EBS 사이버홍보실 하이라이트에 올려져 있습니다.

(프로그램 진행자 사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특집 - 신종플루에 대한 모든 것



EBS [60분 부모]


신종플루 전문가, 전염병 대응센터장, 의학전문기자 출연

신종플루의 진행양상과 대처방안 논의

 

방송 : 9월 11일(금) 10:00 - 11:00


담당 PD : 안재희 제작위원 (526-2290)



  한 톱스타가 8일 신종플루 확진판정을 받았다는 보도가 전해짐에 따라 국민들은 또 다시 불안과 공포에 휩싸이고 있다. 춥고 건조해지는 가을에 확산이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더 확대될 전망도 들린다.

그러나 신종플루에 대한 정보부족이 막연한 불안과 공포심을 부채질하는 것도 사실이다. 실제 신종플루의 진행양상은 매년 추워지면 겪게 되는 독감의 치사율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으며, 다만 확산속도가 독감보다 2배 이상 빠르다는 특징을 가졌을 뿐이다. 최근 신종플루 확진판정을 받은 스타도 휴식을 취하고 제대로 치료하면 얼마든지 완치될 수 있다. 

  EBS <60분 부모>는 신종플루에 대한 오해와 혼란을 깨끗하게 정리할 특집 프로그램을 방송한다. 신종플루의 진행양상과 대처방안에 관한 모든 것을 국내 최고의 신종플루 전문가, 전염병 대응센터장, 의학전문 기자 등과 함께 심도 있게 논의한다. 송재훈 삼성서울병원 감염내과 교수, 전병율 질병관리본부 전염병대응센터장 등이 출연한다.

    

  왜 가을이면 신종플루가 급증한다고 하는지, 추석이 신종플루 대유행의 정점이라고 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이유와 예방법을 찾아본다. 그 밖에 신종플루 바이러스에 대해 알아보고, 신종플루와 감기, 독감의 구별법을 들어본다. 나아가 바이러스와 백신과의 관계와 치료 원리 및 발병 후 관리법 등을 자세히 알아본다. 

  국민들이 헷갈려하는 부분도 확실히 짚어본다. 신종플루 감염 고위험군이 독감 고위험군이 다른 이유, 어린아이들이 고위험군이라 하지만 성인이 감염되고 사망한 이유, 사망까지 간 사람도 있는 반면 가볍게 완쾌된 사람들도 많은 이유, 가정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손 세정으로 어느 정도까지 감염을 막을 수 있는지, 신종플루 검사비, 치료비는 얼마인지, 어디까지 보험이 되는지 등 시청자들이 궁금해 할 수 있는 내용들에 대해 설명해 줄 예정이다.

이전글
제 6회 EBS국제다큐영화제 자료집
다음글
'스타 잉글리시' 차세대 농구스타 최진수 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