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EBS, ‘선거’ 소재 드라마 방송  
작성일 2009-09-04 조회수 12219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EBS보도자료-’09.9.4]


EBS, ‘선거’ 소재 드라마 방송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협찬

    EBS 특집청소년드라마 <우리들의 선택 선남선녀>


문의 : 안태근 PD


EBS는 오는 9월 6일(일) 오후 8시 30분부터 30분간에 걸쳐 EBS-TV를 통해 청소년 특집 드라마 <우리들의 선택 선남선녀>를 방송한다. 이번 드라마는 학교선거과정을 자세하게 사실적으로 묘사한 게 특징이다. 

학생들에게 선거의 모든 과정을 드라마를 통해 보여줌으로써 올바른 민주시민의식을 심어주고 선거에 대한 생생한 현장학습이 되게 했다. 극중에서 안전한 학교와 깨끗한 학교를 내세운 후보자 김보람 양과 이자두 양의 유세와 경쟁은 이 드라마의 백미라 할 수 있다.

이 드라마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협찬하여 중학교의 회장선거를 통해 청소년들의 선거에 대한 올바른 의미를 알려주고자 제작했다.


* 프로그램 주요 내용

여성정치가가 꿈인 자두는 일년간 준비한 학생회 출마를 위해 출사표를 던지고 자신의 절친한 친구인 보람이에게 선거운동을 도와달라고 말하는데 보람이가 출마한다고 하자 충격을 받는다. 보람이는 보람이대로 자두가 오해하자 괴롭기만 하다. 같은 반에서 두 명이 출마를 하자 2학년 2반 아이들도 두 패로 나뉘어 선거운동을 돕는다.

한편 자두는 오랫동안 준비한 공약들을 하나씩 아이들에게 설명하고 지지를 호소하고 처음부터 열광적인 지지를 얻어낸다.

보람 역시 자신의 뜻을 관철시키기 위해 착실하게 준비한다.

드디어 선거 날 둘은 풍호, 혁의 찬조 공연을 하이라이트로 유세를 마치는데.

예상과 달리 학교주변 교통안전과 학생증 교체라는 구체적인 공약을 내세운 보람이가 명분과 인기몰이의 자두를 제치고 당선된다. 충격으로 자두는 친구들 사이에서 모습을 감추고 보람은 학생회실에서 자두를 찾고 보람은 자신의 입후보한 진실을 말한다. 두 사람은 오해가 풀리고 다가오는 기말고사에 최선을 다해 공부하자고 다짐한다.  끝.

 

이전글
'극한 직업' 석공
다음글
9월 모의평사 전체 분석자료 (EBS 연계율 포함)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