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로봇파워' 국내 최초 로봇시트콤 방송  
작성일 2009-10-14 조회수 12858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관련사진은 EBS 사이버홍보실 하이라이트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많은 관심 부탁드릴께요... 제발~~^^

 

EBS <로봇파워>, 로봇시트콤 방송


국내 유일 로봇 종합 프로그램 EBS <로봇파워>

로봇 시트콤 ‘천하제일 로봇대전’ 코너 신설


방송 : 10.16~ 매주 금 저녁 8시 ~ 8시 30분


연출 : 박성웅 PD (010-6286-8865)



  국내 유일의 로봇 종합 프로그램 EBS <로봇파워(박성웅 연출, 유상무․홍경준 진행)>가 국내 최초로 로봇시트콤을 방송한다. EBS <로봇파워>와 지식경제부 UCR(User Created Robot) 사업단이 손잡고 개성만점인 로봇들이 펼치는 코믹, 액션, 멜로 로봇시트콤 ‘천하제일 로봇대전’을 선보인다.

  오는 16일부터 선보이게 될 ‘천하제일 로봇대전’은 EBS <로봇파워> 프로그램 내의 5분짜리 코너로 총 20편이 방송된다. 자신이 직접 만든 로봇을 가지고 나와 다양한 배틀을 통해 로봇의 성능과 실력을 겨루는 <로봇대전> 프로그램에서 모티브를 따 기획되었으며, 장난감이 아닌 실제로 제작된 로봇들이 출연해 연기를 펼친다.


  시트콤은 내용은 머나먼 미래 안드로메다의 파워행성에서 우주 최고의 로봇을 가리는 '천하제일 로봇대회'에 각기 다른 목적을 가진 내로라하는 우주의 고수 로봇들이 파워행성을 찾아오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태권도가 주특기인 천방지축 소년, 태권보이. 우주최고기업의 딸이지만 천하제일 로봇이 되는 게 꿈인 소녀, 핑키아. 구르기 하나는 우주 최고인 열혈 청년이자 로봇박사인 팽도라. 기울어가는 집안을 일으키기 위해 상금을 노리고 참가한 컵라면 로봇, 묵사발. 무언가를 조사하기 위해 참가한 미스터리 가득한 로봇, 미스테리우스가 출연진이다. 로피를 노리는 악당 3총사, 문어발킹, 쿠앙사우르스, 블랙멍도 출연한다.


  다양한 로봇들이 상금과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고 천하제일의 로봇이 되기 위해 경쟁을 펼치는 가운데 주인공 태권보이는 다양한 로봇들과 경기를 치러나가며 점차 성장해 나가고 우주 최고의 로봇이 되겠다는 자신의 꿈을 키워간다. 또한 대회가 진행되며 우승 트로피에 숨겨진 비밀이 밝혀지고, 이를 노리는 악당로봇들의 음모에 대적해 나간다.


  국내 유일의 로봇 종합 프로그램 EBS <로봇파워>는 개그맨 유상무와 홍경준이 현재 진행을 맡고 있으며, 정교한 미션을 수행하는 인간형 로봇 휴머노이드, 초등학생들이 조종하는 주니어 로봇, 중량 35kg의 전투형 로봇들의 배틀로봇 등 모든 분야의 로봇 스포츠를 총망라하고 있다. 로봇을 직접 제작, 조종이 가능하며 로봇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로봇 스포츠 대결과 더불어 시트콤 ‘천하제일 로봇대전’, MC인 유상무가 직접 로봇에 도전하는 ‘유상무 로봇왕 되다!’ 등 다양한 콘텐츠가 종합 방송된다. 

  휴머노이드 로봇들의 제작능력과 조종능력을 종합 테스트 할 수 있는 미션 경기로 진행되는 ‘휴머노이드’ 대결의 우승자에게는 EBS 사장상과 우승상금 50만원이 지급되며, 중량 10kg의 대한민국 휴머노이드 제왕인 <자이언트 해일>에게 도전해 성공할 경우 2배의 상금을 받게 된다. 초등학생들이 출전하는 미션으로 로봇 2대가 한 팀을 이루어 대결하는 ‘주니어 로봇’ 대결 우승자 및 미션 우승, 준우승 자에게도 상금이 주어진다.

이전글
'명의' 50대의 공포, 오십견
다음글
특집- EIDF 2009 수상작 앙코르 방송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