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위성 DMB로 수능방송 본다  
작성일 2005-06-30 조회수 23173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위성 DMB로 수능방송 본다 오는 7월 1일부터 EBS 위성DMB 방송 개시 7월부터 수능중심, 9월부터는 종합교육채널로 가입비와 월수신료 부담없이 무료!!
김광범 중장기전략기획단장 (526-2010/011-295-9051)
O 위성DMB 단말기를 통해서 무료로 EBS 수능강좌를 볼 수 있게 됐다. EBS는 수능전문채널인 EBS플러스1의 프로그램을 TU미디어의 5번 채널을 통해서 오는 7월 1일부터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요금을 부과하기 위한 수신제한장치(CAS)를 해제함으로써 위성DMB 수신기만 구입하면 가입비 20,000원과 월 수신료 13,000원을 내지 않아도 방송을 시청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EBS플러스1을 통해서 방송되는 고 1특강, 고 2특강, 고 3 대상의 수능특강(언어, 외국어, 수리)과 수능특강 선택(사회탐구, 과학탐구, 직업탐구) 등 고교 학습 강좌 프로그램으로 EBS플러스1과 동시에 서비스된다. O 이번 EBS의 위성DMB 채널 가동은, 지난 6월 20일 TU미디어 채널에 EBS의 어학, 문학, 과학, 역사 및 예술 등 교양·교육 프로그램 제공하기로 한 EBS[사장:권영만(權寧晩)]과 TU미디어[사장:서영길(徐榮吉)]간의 위성DMB 종합교육채널 계약 체결에 따른 것이다. 양 사는 EBS 채널의 프로그램을 7월부터 제공한다는 방침 아래, 우선 7월부터는 수능강좌 중심의 EBS 플러스1 프로그램으로 채널을 운용하며, 9월부터는 교양과 직업교육 등을 포함한 종합교육 채널로 확대 운용한다는 계획을 밝힌바 있다. O EBS는 본격적인 종합교육채널화되는 9월부터는 성인 대상 교육, 교양 프로그램을 압축 편성하고, 주말 일부시간대에는 인기 유아 어린이 프로그램을 블록화 하는 등 선호도가 높은 프로그램을 선별적으로 편성하기로 했다. 또한 공무원시험과 공인중개사 등 현재 성인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강좌를 집중 배치하고 수능강좌 프로그램은 주시청층인 학생들의 매체 접근률을 고려, 오후 야간시간대에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O EBS 관계자는 “시청자들의 시청 패턴이 모바일로 급변해 가는 환경변화에 발맞춰, EBS의 위성DMB 방송을 통해 국민들에게 무상으로 교양·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됨으로써 교육격차 해소 등 국민 복지 증진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이전글
‘주눅든 잉글리시, 이제 변해야 한다’ EBS 연중기획『교육이 미래다』
다음글
강원래출연,『희망풍경』특집 ‘우리도 당당한 사회인이고 싶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