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b>「Prix Jeunesse Suitcase」개최 - Prix Jeunesse International 2004, 우수작품 시사회</b>  
작성일 2004-10-19 조회수 19499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세계 최고의 어린이. 청소년 프로그램 페스티벌''
「Prix Jeunesse Suitcase」개최 Prix Jeunesse International 2004, 우수작품 시사회
행사일시 : 10월 21일(목) ~ 22일(금) / 오전 10시 ~ 오후 5시 20분
문의 : 정현숙 팀장 (TV제작 2국 / 526-2751 / 017-284-0517)

EBS는 “세계 최고 수준의 어린이, 청소년 TV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는 시사회「Prix Jeunesse Suitcase」”를 10월 21일(목) ~ 22일(금) 양일간 개최한다. ( 참고 사이트 : www.prixjeunesse.de)
「Prix Jeunesse Suitcase」는 지난 2004년 6월 독일 뮌헨에서 개최된 ‘Prix Jeunesse International 2004''에서 출품된 우수한 작품에 대한 한국 시사회이다. 시사 이후 토론과 함께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가 함께 이루어진다.
‘Prix Jeunesse International''은 1964년 독일 ARD/BR(방송채널)과 ZDF(방송채널)에 의해 창설되어 매 짝수년도마다 개최되는 세계에서 가장 명성 높은 어린이․청소년 프로그램 페스티벌이다. 국내에서는 1998년 EBS 주최, Prix Jeunesse의 협조, 독일문화원의 후원으로 최초로 시작되었으며 올해로 5회째를 맞게 되었다. 이번 시사회에서는 국가를 막론하고 어린이라면 모두 공감할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들을 만날 수 있다. 독일, 영국, 일본, 폴란드, 덴마크에서 출품된 다양한 장르의 우수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Prix Jeunesse Suitcase」시사회는 총 32편의 프로그램을 연령별(7세 미만, 7~11세, 11세~15세), 픽션/논픽션 별로 나누어 이틀 동안 상영하며, 시사 후 토론 및 평가(참가자 투표)가 이어진다. 행사에는 YMCA의 어린이 영상연구회 및 KBS와 MBC 등 각 방송사의 어린이․청소년 프로그램 담당PD들이 참가할 예정으로, 국내 어린이, 청소년 프로그램 제작 및 편성 역량을 강화시키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시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EBS 본사 1층 “EBS 스페이스”에서 진행된다.
「Prix Jeunesse Suitcase」는 세계 우수 어린이․청소년 프로그램의 조류를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특히 이번 시사회를 통해 여러 작품들을 감상하고 우리의 문화와 정서, 시각에 맞게 프로그램을 재평가하여 반영한다는 데에 큰 의의를 두고 있다.
2004년 6월 개최된 행사 ‘Prix Jeunesse International 2004''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폴란드에서 출품한 ’나무 개(the wooden dog)‘ 이다. 이 작품은 7세 ~ 11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내용은 다음과 같다. ▶ 나무 개 (the wooden dog) 유럽 어딘가에 엄청나게 큰 신비의 나무가 있다. 어느 날 이 신비의 나무가 번개에 의해 잘려져 나갔고, 이 나무 조각들은 가구, 인형, 또는 각종 집안 도구 등으로 만들어진다. 그리고 이 신비의 나무로 만들어진 모든 것에는 마법의 힘이 있다. 7세 ~ 12세 정도의 어린이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신비의 나무 시리즈는 각각 그 물건들과 얽힌 이야기들로 구성된다. 본 편은 썰매 개처럼 행동하는 나무 썰매에 얽힌 이야기이다. 8살 난 주인공 Jacek의 말을 잘 듣고 보호해주는 자동 썰매, 마치 충직한 썰매 개와 같다. 어느 날 도둑이 이 썰매에 눈독을 들이더니 급기야 썰매를 훔쳐간다. 주인공 Jacek와 여자 친구가 썰매를 되찾아 산속으로 도망치다가 위험에 처한다. 이 나무 개(썰매)는 Jacek를 위험에서 구출해내기 위해 큰 위험을 감수하기에 이르는데…. 과하지 않은 자연스러운 CG 효과가 동심을 자극하는 순수한 모험 이야기이다.
첨부파일 첨부파일프리쥬네스.hwp
이전글
<b>특별 생방송「2008학년도 이후 대입제도 개선안」</b>
다음글
<b>제3회 EBS <모여라 딩동댕>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b>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