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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EBSe 개국 4주년 특집 - 이주호장관 출연  
작성일 2011-03-31 조회수 11730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대한민국 대표 영어교육채널 EBSe가 개국 4주년을 맞았습니다.

이주호 장관이 직접 출연해 영어공교육 강화를 위해

EBS에 거는 기대를 밝혔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영어 공교육 정책,

이주호 장관에게 직접 듣는다


EBSe 개국 4주년 특집

<Talk'N Issue 영어강국코리아>


4주년 맞은 대한민국 대표 영어교육채널 EBS English

교육과학기술부 이주호 장관, 출연

“영어 공교육 강화에 EBSe의 역할, 아주 중요하다”

방송 : 4월 1일 금요일 오전 11시 30분 ~ 12시 30분


담당 : 영어교육부 (02-526-7438)



4주년 맞은 대한민국 대표 영어교육채널 EBS English

  대한민국 대표 영어교육 채널 EBSe가 4월 6일 개국 4주년을 맞아 특집 방송을 방송한다.

  그동안 EBSe는 2007년 정부의 영어교육 강화정책과 2008년 새정부의 영어 공교육 내실화 방안과 함께 대한민국의 영어 공교육을 강화하고 지역간․계층간 영어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우수한 영어교육 콘텐츠를 TV와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제공해왔다.

  현재 1,000만 가구 이상이 EBSe를 시청할 수 있으며 인터넷 회원은 2007년 85만 명으로 시작해 현재는 240만 명이 참여하여 다양한 영어교육 혜택을 누리고 있다.

  

■ 교육과학기술부 이주호 장관 출연

  4월 1일 방영될 EBSe 개국 4주년 특집 <Talk'N Issue 영어강국코리아>에 교육과학기술부의 이주호 장관과 각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출연하여 그간 EBSe의 성과와 앞으로의 방향, 그리고 EBSe의 효과적인 활용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이주호 장관은 대통령직 인수위 시절부터 영어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으며, 이날 방송을 통해서도 일관되고 지속적인 영어교육 정책 추진의 필요성에 대하여 소신을 피력하였다. 특히 현재 교과부와 EBSe가 방과후 영어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방과후 영어교육 콘텐츠와 교재, 방송 프로그램을 함께 개발하고 있는 것을 언급하면서, 이주호 장관은 “2011년 공교육 강화 - 사교육 경감 선순환 체제 확립의 핵심 정책은 방과후 학교 활성화 방안이므로, 방과후 영어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EBSe의 역할 또한 매우 크다”고 말했다.


  또한 이주호 장관은 대한민국 영어 교육계의 최고 화두인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과 수능 체제 개편 방안 등에 대해서도 언급하였다. 현재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고등학생용 2급, 3급)은 2012년 본 시행을 앞두고 시범평가, 문항개발, 시험장 구축 등을 착실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이 기존의 수능(영어)을 대체하는 것은 학교에서의 준비상황과 평가시행여건을 고려하여 2012년에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주호 장관은 입시위주의 수능체제 개편을 목적으로 최근 확정된 수준별 A, B형 도입 등의 정책도 설명하였다.

  이 밖에 이주호 장관은 실용영어중심 영어교육의 변화 방향과 학교와 교사의 변화 등 국민들이 궁금해 하는 영어교육 관련 정책에 대해 이야기하고 이와 관련된 EBSe의 역할과 기대에 대해서 이야기하였다.



【붙임 자료】 - 채널 소개 및 현황


1. EBSe 채널 소개

EBS English는 2007년 4월 6일, 영어 사교육 시장을 줄이고 우리나라 모든 국민의 영어교육 문제 해결하겠다는 각오를 가지고 개국했다.

설립 취지에 걸맞은 편성방향을 확립하고 유아·초등학교 대상 프로그램, 성인대상 프로그램, 교사 연수 및 교사용 프로그램을 각각 구분해서 제작하고 있다. 특히 소외 계층의 영어격차 해소, 도시 농촌 간 학생들의 영어격차 해소에 주력하고 있다.


2. EBSe 운영 현황

1) EBS English 인터넷 사이트 이용 현황



2) 콘텐츠 탑재 현황 및 이용 실적

-누적 콘텐츠 탑재 현황


-콘텐츠 이용 실적


3) 방송 편성 및 콘텐츠 제작 현황

-방송 제작 현황


-클립·자료형 부가 콘텐츠 제작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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