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식목일 특선 다큐드라마 『지구 최후의 날(End Day)』방송  
작성일 2005-04-01 조회수 24916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식목일 특선 다큐드라마 『지구 최후의 날(End Day)』방송 방송 : 4월 5일(화) 오후 2시 10분 ~ 3시 05분
연출 : 김경아 PD(526-2571)
인류는 꿈과 희망을 안고 21세기를 맞았지만, 최근 들어 우리의 생존을 위협하는 갖가지 위험들에 어느 때보다도 강한 두려움을 느끼고 있다. 북한에서 발생한 조류 독감, 동남아시아를 강타한 쓰나미, 우리나라도 결코 안전지대가 아니라는 사실을 일깨워준 최근의 지진 등의 사건들은 이런 위협을 더욱 가중시키고 있다. 이번 4월 5일 식목일을 맞아 EBS에서는 2004년 BBC에서 제작된 다큐 드라마 『지구 최후의 날(End Day)』을 방송한다. 이 가상 드라마의 주인공 롭 하웰 박사(과학자)는 지구가 멸망하는 4가지 상황을 보여주는 하루를 4번 맞이한다. 첫 번째는 전세계 과학자들이 모여 ‘초미립자 가속장치’라는 가상의 기계 모의실험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라팔마 섬에서 화산이 폭발하면서 대규모 지진해일, 즉 ‘메가 쓰나미’가 미국 동부 해안을 강타하여 뉴욕을 비롯한 많은 도시가 물에 잠기는 상황을 보여준다. 두 번째는 우주에서 엄청난 크기의 운석이 날아와 베를린 시 전체가 파괴되어 수백만 명이 사망한다는 설정이다. 세 번째는 극동발 비행기에서 치명적인 바이러스에 감염된 승객이 사망하면서, 영국을 비롯한 전세계로 유행성 바이러스가 순식간에 확산되어 수천만 명이 사망한다는 가정을 보여준다. 마지막으로는, 반대론자들의 항의에도 불구하고 우주의 생성 비밀을 밝혀낼 수 있다는 초미립자 가속장치의 실험이 강행되어 지구 전체가 폭발한다는 끔찍한 상황이다. 이 드라마의 중간 중간에는 각 전문가의 인터뷰들이 TV 화면 중 하나로 삽입된 다. 이 작품은 어디까지나 ‘가정’이라는 단서가 붙는 드라마 형식을 취하고는 있지만 실제 인물들의 인터뷰가 등장함으로써 인류가 처한 현실은 결코 ‘가정’으로 그치지 않을 수 있다는 경고를 강하게 한다. ※ 사진자료는 EBS 홈페이지 사이버홍보실에서 다운로드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똘레랑스 - 차이 혹은 다름]“세상에 갇힌 아이들 - 자폐아의 희망사항”
다음글
인터넷으로 만나는 『장학퀴즈』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