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만들어 볼까요' 200회특집 '만들기 대장 솜씨자랑'  
작성일 2006-06-02 조회수 17226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어린이들의 닫힌 생각을 열린 생각으로” 『만들어 볼까요』200회 특집 ‘만들기 대장 솜씨자랑’ -어린이가 주체가 되는 방송, 시청자들로부터 큰 호응
방송 : 6월 6일(화) 오전 8시 30분 ~ 8시 40분
담당 : 남내원 PD (526-2798) 진행 : 프라임
○ 자동차, 버스, 비행기 등의 탈 것에서부터 토끼, 거북이, 원숭이, 공룡 등과 같은 동물들. 그리고 반지, 목걸이, 여행가방, 가스레인지, 피자... EBS의 어린이 프로그램 『만들어 볼까요』에서 그동안 어린이들과 함께 만들어 본 것들이다. EBS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 가운데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하는 시청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는 『만들어 볼까요』가 200회를 맞는다. ○ 『만들어 볼까요』200회 특집은 어린이들의 솜씨자랑으로 꾸며진다. 프로그램의 <숨은그림찾기> 코너에 참여했던 어린이들이 초대돼 그동안 만들기 형 ‘빙고’와 만들기 고양이 ‘망고’를 보며 열심히 닦아온 실력을 뽐낸다. 어린이들을 위한 대형 축하케이크와 함께 즐거운 파티가 펼쳐진다. <숨은그림찾기> 는 그 날의 만들기 아이템에서 연상되는 물건들을 주변에서 찾아내 사진을 찍어 글과 함께 올려 참여하는 코너로, 현재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하고 있다. 아이들에게 기본적인 관찰력과 하나의 사물에서 다른 사물을 연상하는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기획된 코너다. ○ 『만들어 볼까요』는 故길은정씨, 탤런트 여운계씨, 개그우먼 김지혜씨와 정선희씨 등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캐릭터를 가진 진행자들과 함께 10년을 함께 해오다 지난 해 <숨은그림찾기>와 <만들기> 코너로 개편해 어린이들을 만들기의 능동적 주체로 이끌어 주고 있다. 지난달에는 그 간의 방송편 중 특별하고 기발한 아이템을 뽑아 3권의 책으로 엮어 출간하기도 했다. ○ 실제로 프로그램에 대한 어린이들과 엄마들의 호응은 대단하다. 매 달 아이템을 알려주는 공지사항은 조회수가 3000건을 넘고, 최대 5000건에도 달한다. 한 시청자(ID:puppy1010)는 ‘자신이 응모한 숨은 그림이 소개되었다고 좋아하는 딸을 보며 너무 기뻤다’며 프로그램에 감사의 글을 게시판에 올리기도 했다. ○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는 남내원 PD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을 보며 프로그램이 아이들의 관찰력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데 많은 기여를 하고 있는 것 같아 보람된다”며 “이번 200회 특집에서는 만들기 대장으로 자라는 어린이들의 멋진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글
EBS 대입 설명회 개최
다음글
[토론카페]'한미FTA 약인가, 독인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