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제4회 EBS국제다큐멘터리페스티벌 폐막식  
작성일 2007-08-31 조회수 16270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제4회 EBS 국제다큐멘터리 페스티벌 폐막식 ‘페스티벌 초이스’ 수상작 발표 김C, 하경민 공동 진행, 재즈 보컬리스트 윤희정 축하공연
방송 : 9월 1일 저녁 6시 40분 ~ 7시 20분(생방송)
담당 : EIDF 홍보매니저 곽연옥(011-675-3475)
다큐멘터리 최대의 축제, 제4회 EBS 국제다큐멘터리 페스티벌의 폐막식이 9월 1일(토) 오후 6시 40분 부터 7시 20분 까지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사회는 지난 해에도 폐막식 진행을 맡았던 김C와 올해 개막식 진행을 맡은 하경민 아나운서가 맡는다. 페스티벌 초이스 수상작 발표! <마스터클래스><아시아 태평양 5개국 특별전> 등 7일간 펼쳐진 다채로운 행사를 결산하고 마지막을 장식할 폐막식. 폐막식의 가장 큰 관심은 경쟁부문인 <페스티벌 초이스>의 수상작이다. 올해 <페스티벌 초이스>는 총 74개국 292편의 작품 중 예심을 거쳐 선정된 12편이 경쟁을 펼쳤다. 제프리 길모어 선댄스 영화제 집행위원장을 비롯한 심사위원의 논의로 선정된 3편(대상, 다큐멘터리 정신상, 심사위원 특별상)에 올해는 심사위원 특별언급을 하기로 했다. 또 EIDF홈페이지(www.eidf.org)에서 진행된 시청자 투표의 점수와 10명으로 구성된 시청자 특별심사단의 점수 합계로 선정되는 1편(시청자상)의 작품이 무엇이냐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경쟁부문인 '페스티벌 초이스'에는 총 25,000달러의 상금이 수여된다. 재즈 보컬리스트 윤희정 의 축하공연 윤희정 재즈 보컬리스트가 '사람과 사람, 공존의 위한 대화'를 주제로 펼쳐졌던 풍성했던 다큐멘터리 축제의 마지막을 축하하는 무대를 선보인다. 윤희정 씨는 'Misty'와 'you'd be so nice to come home to'곡을 부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구관서 조직위원장(EBS 사장)의 폐막 선언으로 하루 평균 10시간 이상씩 TV로 방송되고, 5개의 외부 상영관에서 무료로 상영되었던 제4회 EBS 국제다큐멘터리가 막을 내린다. 폐막식은 9월 1일 진행되지만 EIDF2007의 작품은 9월 2일(일)까지 방영되니 마지막 기회를 놓치지 말자.
이전글
EBS기획시리즈-김영수의 사기와 21세기 방송
다음글
국내최초 3D HD 애니메이션 '레이의 우주 대모험'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