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최시중 방통위원장, EBS 방송센터 방문  
작성일 2011-08-02 조회수 11074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보도자료]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 산사태 피해 EBS 방송센터 방문

 

 

최시중 방통위원장, EBS 방송센터 방문

 

82일 오후 550, EBS 산사태 피해 현장 방문

 

조속한 복구, 재발 방지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이 우면산 산사태로 인해 피해를 입은 EBS(사장 곽덕훈) 방송센터를 방문했다.

 

82일 오후 550, 최시중 위원장은 EBS 방송센터를 찾아, 피해복구 현장을 둘러보고 피해 복구에 참여한 EBS 직원들과 지원에 나선 군인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누며 격려했다.

 

위원장은 또 인명피해가 없다는 것은 불행 중 다행이라며 조속히 완벽한 피해복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마무리를 잘 하는 한 편, 재발 방지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더불어 청사이전 준비도 서둘러 진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EBS는 현재, 한국시설안전공단에 EBS 방송센터 건물에 대한 안전진단을 의뢰한 상태다. 진단 결과에 따라 건물의 재사용 여부를 판단하는 한 편, 2015년으로 예정돼 있는 신청사 신축 및 이전을 앞당길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지난 727, 폭우로 인한 산사태로 한 때 방송 송출 중단의 위기에 처하는 등 방송 제작 시설과 전기 공급 시설에 피해를 입은 EBS 방송센터에는 현재, 200여명의 직원들과 수도방위사령부 군 병력 210, 서울경찰청 소속 경찰 80여명이 참여해 토사 제거 등 피해 복구 작업을 진행 중이다.

첨부파일 첨부파일방통위원장 방문.JPG
이전글
EBS, 산사태로 인한 피해액 85억 추정
다음글
'다큐프라임' 인류문명 5부작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