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EBS 세계의 아이들-호주, 돌고래와 샤크 베이 소년(15일 저녁 8시 50분)  
작성일 2012-06-14 조회수 10641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20120614 보도자료] EBS 세계의 아이들-호주, 돌고래와 샤크 베이 소년(15일 저녁 850)

 

EBS <세계의 아이들>

호주 - 돌고래와 샤크 베이 소년

 

- 35억 년 지구의 역사를 간직한 대자연의 땅, 서호주. 서호주 최초로 세계 자연 유산으로 지정된 샤크 베이(Shark Bay)에는 사람만이 아닌 자연과 어울리며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다. EBS <세계의 아이들>에서는 자연의 친구가 되는 법을 배우는 샤크 베이 소년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방송일시: 2012615() 저녁 850

 

# 길들여지지 않은 매혹의 땅, 샤크 베이 (Shark Bay)

수십억 년, 지구 태동의 흔적을 그대로 간직한 생명의 땅, 서호주. 서호주 중부 샤크 베이(Shark Bay)는 지구 생명체의 탄생 역사를 간직한 화석암 스트로마토라이트(stromatolite)와 광활하게 펼쳐져 하얀 별처럼 빛나는 조개 해변, 평생 잊지 못할 환상적인 석양 등을 보여주는 매력의 땅이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에뮤(Emu)나 펠리컨, 돌고래 등 많은 희귀동물과 함께 어울리는 자연과 사람의 경계가 없는 평화의 땅’, 샤크 베이. 그 행복의 공간으로 들어가 본다.

 

# 돌고래는 내 최고의 친구!

광활한 인도양을 따라 끝없이 펼쳐진 샤크 베이. 전 세계 사람들이 몰려드는 몽키 마이어(Monkey Mia) 해변에는 언제나 꿈 많은 샤크 베이 소년, 브라이스가 있다. 친구들과 노는 것보다 제일 좋아하는 건, 돌고래! 50여 년 간 4대에 걸쳐 매일 해변을 찾는다는 야생 돌고래는 어느새 브라이스의 친구가 되었고, 돌고래가 있는 곳은 소년의 놀이터가 되었다. 인간이 가질 수 있는 자연 최고의 친구, 돌고래와 샤크 베이 소년, 브라이스의 우정 이야기를 담아본다.

 

# 제일 큰 물고기를 잡아라! - 어린이 낚시 대회(Fishing Fiesta)

일 년에 단 한 번 열리는 샤크 베이 최고의 해변 축제 피싱 피에스타(Fishing Fiesta)’가 다가왔다. 그 중의 백미는 단연 어린이 낚시 대회! 아빠를 따라 어렸을 때부터 낚시를 배웠다는 브라이스와 누나, 리아논도 부둣가에 자리를 잡는다. 꼭 제일 큰 물고기를 잡겠다며 열의를 보이는 브라이스. 31cm 월척을 낚은 꼬마 강태공도 등장하는데..과연, 브라이스는 어린이 낚시 대회의 우승자가 될 수 있을까? 바다를 사랑하는 샤크 베이 소년의 신나는 낚시 현장을 따라가 본다.

 

*관련 사진은 EBS 홈페이지-사이버홍보실-하이라이트 섹션, 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

 

첨부파일 첨부파일[20120614 보도자료] EBS 세계의 아이들-호주, 돌고래와 샤크 베이 소년(15일 저녁 8시 50분).hwp
이전글
EBS 세계의 무형문화유산-품격 있는 가면극, 노가쿠. 일본 편(15일 저녁 7시 35분)
다음글
EBS 스페이스 공감-7월의 헬로루키에 ‘전기뱀장어’, ‘베인스’ 선정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