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EBS국제다큐영화제 19일 개막, 배우 엄지원 개막식 진행  
작성일 2011-08-16 조회수 10644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보도자료] EBS국제다큐영화제 개막식 배우 엄지원&김태용 감독 진행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EBS국제다큐영화제 19일 개막

 

배우 엄지원 & 김태용 감독 개막식 진행

 

세상을 향한 7일간의 뜨거운 외침

 

8EBS국제다큐영화제 삼성 딜라이트 다목적홀에서 19일 개막

 

EBS국제다큐영화제 개최기간 : 8.19()~8.25()

문의 : EIDF 사무국 홍보담당 서장원 팀장 (02-526-2416)

 

 

 

8EBS국제다큐영화제(이하 EIDF2011)의 개막식이 19일 오후 735분부터 서울 서초동에 있는 삼성 딜라이트 다목적홀에서 열린다.

 

영화·방송·문화계의 다양한 인사들이 초청된 이번 개막식에는 영화감독 마크 루이스(EIDF2011 페스티벌 초이스 심사위원장), 샌프란시스코 주립대 교수 빌 니콜스 등 세계 각국의 다큐멘터리 감독과 전문가가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한편, 개막식의 사회자로 영화배우 엄지원 씨와 김태용 감독이 선정돼 눈길을 끈다. 엄지원은 최근 BBC 월드에서 방송된, 세계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는 나라를 집중 조명한 다큐 시리즈 '3의 눈(The Third Eye)'에서 한국 대표 여배우로 소개되었고 공동사회를 맡은 김태용 감독은 만추’, ‘가족의 탄생등으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EIDF2011의 개막작은 라트비아 출신 감독 로버츠 루빈스(Roberts Rubins)의 작품 잘 지내니, 루돌프?’EBS TV 채널로도 9시부터 방송된다.

 

한편 개막식이 열리는 서초동 삼성 딜라이트에서는 다음날인 20일 오후 3D 다큐멘터리 제작 워크숍과 스윗소로우, 국카스텐, 이디오테이프 등이 등장하는 축하 콘서트도 이어진다.

 

세상에 외치다(Be the Voice!)’를 주제로 열리는 EIDF201125일까지 계속되며 국제다큐멘터리 콘퍼런스, 리처드 리콕 특별전 토크쇼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상영작은 EBS SPACE, 롯데시네마 (건대입구), 아트하우스 모모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EBS TV를 통해서도 매일 8시간씩 방송된다.

 

 

이전글
EBS-경상북도교육청, 공교육 발전을 위한 MOU 체결
다음글
[보도자료] EBS, ‘연계교재 최종 정오표 소책자’ 배포키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