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도전! 죽마고우’ 한국장애인인권상 수상  
작성일 2005-12-01 조회수 22169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EBS ''도전! 죽마고우’ 한국장애인인권상(금성찬 PD) 수상 오는 5일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시상 /b>
문의 : 금성찬 PD (017-229-3876) / 장애인단체총연맹 허경아 기획부장(783-0067)
□ 장애인들이 문화예술분야에 도전하는 과정을 담은 EBS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인 ‘도전! 죽마고우’의 연출자인 금성찬씨가 ‘한국장애인인권상’을 받는다. ‘한국장애인인권상’은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는 정책개선, 생활실천, 교육실천, 문화예술, 방송프로그램(제작자) 5개부문에 걸쳐 시상한다.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은 “금성찬 PD가 그동안 EBS의 장애인 소재 프로그램인 ‘희망풍경’과 ‘도전! 죽마고우’를 통해서 비장애인들의 편견을 없애고 장애인과 비장애인들간의 상호 이해의 장을 마련했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 상은 오는 5일 63빌딩 엘리제 홀(오후 3시)에서 열리는 ‘제7회 장애인인권현장 선포기념식 및 한국장애인인권상 시상식’에서 수여될 예정이다. □ 도전 죽마고우는 지난 2004년 9월 신설돼 지금까지 EBS-TV(매주 목 저녁 8시 5분 - 8시 55분)를 통해서 방송되고 있으며 음악, 미술, 연극과 레저 등 문화예술 분야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의 공동목표를 달성해가는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다. << 프로그램 소개>> O 만드는 사람들 - 프로듀서: 차준락 - 연출 : 금성찬, 김병조, 안우상, 서충수, 백은미, 오현태 (디지탈 플러스) - 작가 : 김성주, 박정련, 신은주, 서미애 O 기획의도 - 사회통합 프로젝트!! 우리나라에서 장애를 가진 이들은 전체 인구의 10%에 이른다. 같은 사회속에서 함께 호흡하며 살아가고 있지만 장애인, 비장애인 사이에는 보이지 않는 벽이 존재한다. <도전 죽마고우>는 서로에 대한 무관심과 편견의 벽을 허물고 이해와 화합에 바탕한 공존의 사회를 만들어 가고자 한다. - 도전 극복 프로젝트 장애인에게는 비장애인의 일상생활 자체가 하나의 도전일 수 있다. 비장애인의 장애체험 역시 마찬가지다. <도전 죽마고우>에서는 외적인 가시적 성취보다는 내적인 상호교감과 이해를 도전 과제로 제시하고자 한다. - 상호교감 프로젝트!!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의 공동목표를 달성해가는 과정을, 상호교감과 협력에 중점을 두고 이를 휴머니즘적 시각으로 담아내고자 한다 O 방송시간 [지상파TV] 매주 목요일 저녁 8시 5분~8시 55분 (자막방송프로그램) [위성DMB] 매주 목요일 저녁 8시 5분 ~8시 55분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10시 55분(재방송)
이전글
생방송 토론까페 ''가정폭력, 해결책은 없는가''
다음글
EBS 연중기획 <교육이 미래다> ''깨워라! 꿈꾸는 과학영재'' 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