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추억의 애니메이션' - 빨강머리 앤  
작성일 2008-04-28 조회수 14926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100살 된 빨강머리 앤, EBS에서 만나요 EBS‘추억의 애니메이션’빨강머리 앤
80년대 국내에서 방송됐던 작품 그대로 방송 시청자들 추억 속으로 안내
방송 : 5월 2일 ~ 매주 월-금 저녁 7시 30분 ~ 7시 55분
담 당 : 글로벌팀 오정호 PD (526-2569)
올해는 ‘빨강머리 앤’이 탄생 100주년을 맞는 해다. 앤의 고향인 캐나다에서는 앤 100주년을 기념해 우표와 동전이 발행됐고, 앤의 인기가 캐나다보다 더 뜨거운 일본에서는 ‘빨강머리 앤’ 뮤지컬이 100주년을 맞아 다시 공연되고 있다고 한다. 한국에서는 EBS가 시청자들을 ‘빨강머리 앤’의 추억 속으로 안내한다. EBS는 1979년 <미래소년 코난>의 다카하타 이사오와 미야자키 하야오가 제작한 추억의 애니메이션 ‘빨강머리 앤’을 5월 2일부터 방송한다. 故 정경애 씨를 비롯한 80년대 성우들의 목소리가 그대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수많은 팬들을 소녀적 감성에 푹 빠지게 했던 추억의 애니메이션 <빨강머리 앤>. 올해로 탄생 100주년을 맞이한 루시 몽고메리의 소설 <그린 게이블즈의 앤 (Anne of Green Gables)>을 원작으로 한 이 애니메이션은 국내에서도 가장 높은 인기를 누렸던 명작 애니메이션 중의 하나다. 1979년 니폰 애니메이션(Nippon Animation)에서 제작한 이 작품은 <미래소년 코난>을 만든 다카하타 이사오와 미야자키 하야오가 각각 제작/각본, 연출을 맡은 것으로 유명하다. 소설 8부작 중 1부 ‘그린 게이블즈의 앤’을 50회의 긴 호흡으로 섬세하게 담아냈으며 사실적인 배경과 살아있는 캐릭터로 감성을 자극한다. 5월 2일(금)부터 시작 될 추억의 애니메이션 <빨강머리 앤>은 감정표현이 풍부한 연기로 수다스럽고 산만하지만 정이 많은 앤을 완벽하게 소화해낸 故 정경애 씨를 비롯해 80년대 성우들 목소리 그대로 방영되어 시청자들을 ‘빨강머리 앤’의 추억 속으로 안내할 것이다. 주근깨 가득한 얼굴에 볼품없이 깡마른 빨강머리의 소녀 앤 셜리. 수다쟁이에 엉뚱하지만 풍부한 상상력을 가진 앤의 성장 스토리는 100년을 훌쩍 뛰어넘어 지금의 소녀들에게도, 그리고 앤과 함께 어린시절을 보내며 상상 속에 빠져들었던 어른들에게도 여전히 동경의 대상이 될 것이다. EBS '추억의 애니메이션'은 EBS가 2007년 가을에 신설한 프로그램으로 문학작품을 원작으로 한 뛰어난 명작 애니메이션을 선정해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저녁 7시 30분에 방송하고 있다. <빨강머리 앤>은 <플랜더스의 개>, <미래소년 코난>, <톰 소여의 모험>에 이은 네 번째 시리즈로 5월 2일(금)부터 방송된다.
이전글
'방귀대장 뿡뿡이' 가정의달 특집
다음글
EBS 자연다큐멘터리 ‘흙’단행본 출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