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30만 독자’가 가슴으로 읽은 책 지식ⓔ, 그 네 번째 이야기  
작성일 2009-02-25 조회수 12587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30만 독자’가 가슴으로 읽은 책 지식ⓔ, 그 네 번째 이야기


                                  EBS <지식채널ⓔ>지음|북하우스                       





지식ⓔ가 선사하는 그 모든 상상들이 세계를 바꾼다



출근버스를 기다리며 발을 동동거리게 만드는 것은 매서운 추위도 아니고, 새 앨범이 담긴 아이팟도 아니고, 회사 근처 테이크아웃 커피도 아니다. 버스에 등을 붙이고 펴는 지식ⓔ. 이 짧은 이야기들 하나하나가 전해주는 밝은 에너지를 저용량의 머리와 가슴으로 처리하는 데 하루가 벅차다

- 김태호 MBC TV <무한도전>PD



이 책은 남은 것들, 여분의 것들, 제외된 것들을 바라보는 일이 곧 지식이라고 말한다. 그것들이 세상에서 해야 할 일이 남아 있다고 상상하는 일... 그런 생각과 상상만으로 다른 세계는 충분히 가능하다고 말하는 책. 그렇게 말할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너무나 아름다운 책이다. 무용해 보이는 그 모든 상상들이 이 세계를 바꾸리라.

- 김연수 소설가




시즌4는 ‘In vitro/In situ/In vivo’로 구성되어 있다. 이는 라틴어에 어원을 두고 있으며 ‘생체 밖/본래의 위치/생체 내’를 일컫는다. 지식e 시즌4는 이를 통해 상식과 통념이라는 일상의 테두리에 도전했던 예술과 인물을, 우리사회의 결을 따라 드러나는 삶의 가치와 소외된 삶을, 인류 문명의 한복판에 있었던 역사적인 사건들을 이야기한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지금 이 시대, 우리의 자화상을 다시 한 번 마주하게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시즌4에는 특별한 읽을거리가 실려 있다. 바로 ‘음악감독이 뽑은 <지식채널e> 명곡 50선’. 500회가 넘는 동안 <지식채널e>를 통해 들렸던 음악은 단순한 BGM이 아닌 또 하나의 텍스트였다. 그간 <지식채널e>의 음악을 담당했던 음악감독이 50곡을 음악감독이 직접 뽑았고, 이에 전문음악평론가의 리뷰가 더해졌다. 독자들은 특별한 음악들의 특별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지식e_4_신간안내문 0224.hwp
이전글
'인도의 얼굴' 카스트, 굴레를 넘어서
다음글
이민호 데뷔작 '비밀의 교정' 앙코르 방송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