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2009 동화책 속 세계여행  
작성일 2009-04-15 조회수 13351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5월엔 동화책 원화보러 갈까?


EBS 주최 <2009 동화책 속 세계여행>

세계 동화책 원화 450여점 전시




장소 : 예술의 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

기간 : 4월 4일 ~ 6월 23일


담당 : 문화사업팀 정진성 과장 (526-2438)


앤서니 브라운, 헬린 옥슨버리, 에르베 튈레와 함께 떠나는

              2009 동화책 속 세계여행

                      세계유명일러스트레이션원화전


따뜻한 봄날, 가족이 함께 세계 유명 동화책의 원화를 보러가는 것은 어떨까?


서울 예술의 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6월23일까지 열리는 ‘2009 동화책 속 세계여행’에서 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앤서니 브라운, 헬린 옥슨벌리, 존 버닝햄, 브라이언 와일드 스미스 등의 원화와 최숙희, 이수지, 윤정주와 같은 국내 인기작가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장은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 약 60명의 대표작 원화를 조형물과 함께 전시한 ‘전시공간’과 아이들의 수천권의 책을 마음껏 읽을 수 있는 예술적인 공간으로 꾸며진 ‘상상도서관’, 세계유명작가의 동화책과 전시작품을 이용한 상품을 전시판매하는 ‘아트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시 외에 프랑스 작가이자 교육자 에르베 튈레의 박물관미술프로그램을 도입한 감성미술수업이 이루어지는 ‘어린이체험교실’, 유명일러스트레이터의 세미나 관람객을 위한 ‘학술행사’등이 펼쳐진다.


세계적인 그림책 밀리언셀러 작가인 앤서니 브라운이 어린이날을 맞아 방한, 5월 4,일 5일에 그림책 낭독회와 사인회가 예정되어 있다.


동화책 속 세계여행에 입장하는 어린이들에게 전시장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워크북을 제공받으며, 어린이용 워크북, 감성아틀리에 체험  및 BLOP 그리기, 책읽어주기, 마음 그리기, 나만의 책 만들기, 이야기 듣고 그리기, 그림엽서 쓰기 등의 체험이 무료로 제공된다(일부 예약 필수).


이 행사는 EBS가 개최하고, (주)기흥앤컴퍼니, (주)솔명엔터테인먼트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프랑스대사관, 영국문화원, 일본국제교류기금이 후원한다.


관람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오후 7시까지 입장 가능).

전시 문의 : 02-585-9991




이전글
'명의' 무관심이 부른 병, 간암
다음글
'리얼실험프로젝트X' 농촌 주식회사 취업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