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보도자료] 뽀로로와 뿡뿡이가 만든 EBS 사랑의 김치 5,600kg(2,800포기) 전달  
작성일 2011-12-03 조회수 10539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깊어가는 겨울비가 지나간 자리에 따뜻함이 자라길 바랍니다.

 

오늘 EBS에서 아래와 같은 뜻깊은 행사를 치루었습니다. 잘 부탁 드립니다. 

 

 

[보도자료] 뽀로로와 뿡뿡이가 만든 EBS 사랑의 김치 5,600kg(2,800포기) 전달

 

 EBS 직원과 경기도 여주 주민이 함께 담근 사랑의 김치

다문화 가정, 장애인 가구, 지역아동센터 등에게 전달

뽀로로와 뿡뿡이도 참가하여 따뜻한 나눔 실천

 

 

문의 : 홍보사회공헌부 유귀성 (010-5207-0075)

 

EBS(이사장 이춘호, 사장 곽덕훈)는 오늘 세계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EBS 직원과 여주 주민들이 함께 약 5,600Kg의 김치를 담가, 다문화가정과 장애인 가정에 전달했다.

 

오늘 경기도 여주군 흥천면 대당1리 마을회관에는 EBS 이춘호 이사장, 곽덕훈 사장을 비롯한 EBS 직원 약 60여명과, 이근태 여주군 흥천면장과 주민 30여명이 참석하여, 현지 농가들로부터 직접 구매한 배추 2,800여포기로 약 5,600Kg의 김치를 담가 한부모 가정 200가구, 다문화 가정 102, 장애인 가정 100가구, 지역아동센터 25곳 등에게 김치를 배송했다.

 

또한 베트남에서 이주하여 현지에 정착한 방티혜(25, 아들 전용민 3)씨 가정을 방문하여 김치 20Kg과 방송통신위원회가 선정한 보급형 디지털TV를 전달하였다.

 

이날 오전 비가내리는 가운데 진행된 EBS 사랑의 김치 담그기 행사에는 EBS의 대표 캐릭터인 뽀로로와 뿡뿡이도 함께하여 지역 농민과 함께 즐겁고 훈훈하게 김치를 담을 수 있도록 도왔다.

 

김치를 전달받은 방티혜씨는 한국에서 다문화를 위해 많은 노력이 있는 줄 알았지만, 모두 도시에서만 일어나는 줄 알았다고 소감을 밝히면서 이렇게 시골까지 직접 찾아와 준 것 만으로도 감사하다고 눈시울을 붉혔다.

 

이 자리에서 이춘호 EBS 이사장은 연말을 맞아 작은 정성이지만, 직원과 지역 농민, 그리고 다문화 가정이 어우러져 따뜻한 사랑을 나눌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말하고 디지털TV를 전달하면서 이제 크고 깨끗한 화면으로 방송을 보실 수 있다면서 방티혜씨의 두 손을 꼭 쥐었다.

 

또한 곽덕훈 EBS 사장은 최근 배추 값 폭락으로 배추밭을 갈아엎는 농가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고, 농한기 농촌 주민과 EBS 직원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통해 연말연시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정과 행복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관련 사진 첨부

 

 

첨부파일 첨부파일aaIMG_6821.JPG 첨부파일aaIMG_6799.JPG 첨부파일aaIMG_6579.JPG
이전글
[보도자료] EBS 하나뿐인 지구 - 도시, 자연을 품다
다음글
[보도자료] EBS 청춘시대 라디오드림 -20대 CEO 권명일, 연 매출 200억 매출비법 대 공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