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리얼실험프로젝트X' 육해공 예비역, 무인도 표류기  
작성일 2009-06-10 조회수 12966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陸海空예비역 8인, 무인도 표류기

 

EBS <리얼실험프로젝트X> 호국보훈의달 특집



무인도에서 펼쳐지는 육해공 예비역들의 두뇌싸움과 체력전


방송 : 6. 12, 19, 26(3부작) 금요일 저녁 8시 50분 ~ 9시30분


기획 : 김  민 PD (526-2994)



EBS <리얼실험프로젝트X>가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이해 대한민국 陸海空軍을 대표하는 예비역 8인의 무인도 표류기를 방송한다. 

생존이 당면 과제인 극한 상황에서 군 경험은 어떻게 발휘되고, 관계를 형성하게 될까. 각자 대한민국 최고 강군 출신이란 긍지를 가진 사람들, 그들은 무인도에서 20일 동안 자신이 훈련받아온 각 부대의 특징을 살려 전술을 펼치고 생존을 해나가며 최고의 전사로 뽑히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 주어진 것은 최소한의 물품뿐... 초반부터 기 싸움 심상치 않은 특전사와 해병대 출신

치열한 선발과정을 거쳐 뽑힌 육해공군 예비역 8인, 그들이 택할 수 있는 건 최소한의 식량과 물품뿐이다. 생존을 위한 최소한의 물품만 갖고 전술 전략을 펼치며 20일 동안 생존해야 하는 사람들, 그들은 두 팀으로 나누어져 최고의 전사가 되기 위한 대결을 펼치게 되는데.... 시간의 뱃길을 달려 도착한 곳은 서해의 한 무인도. 1960년대 말, 안보상 이유로 주민들이 강제이주를 당한 후부터는 아무도 살지 않는 곳이다. 40여 년 가까이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은 섬엔 우물이나 폐가 같은 시설은 전혀 찾아볼 수 없는 상황이다. 하지만, 이런 악조건 속에서도 가장 강한 의지를 보이는 사람들은 역시나 특전사와 해병대 출신들. 그들은 초반부터 뛰어난 전술전략을 구사하며 팽팽한 경쟁심을 드러낸다.


▶ 생존도 힘든데 미션 수행까지... 치열한 두뇌싸움과 체력전이 시작된다

전술전략, 생존, 사회성, 팀 기여도 등 다각도로 평가되는 최고의 전사. 더구나 가상의 적이나 다름없는 상대편과 경쟁을 펼치려면 한시라도 경계를 게을리 할 수 없는 상황이다. 무인도에서 생존하는 것만으로도 힘든데 상대를 제압하고, 최고의 전사가 되고자 치열한 두뇌싸움과 체력전을 펼쳐야 하는 사람들. 자신의 출신부대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만으론 각종 돌발 상황에 대처하기가 쉽지 않다.

숙영지 구축부터 은거지 습격, 식량 확보까지 다양한 미션을 부여받은 사람들, 그들은 각자의 특기를 활용해 미션 수행에 전력을 다해보지만 무인도라는 극한의 상황 앞에선 번번이 좌절감을 맛보게 되고 팀 내의 갈등이 점차 가시화되기 시작한다.


▶ 점차 적응해나가는 사람들... 과연 이들 중 최고의 전사는 누구?

출신 부대의 명예를 드높일 최고의 전사가 되겠다는 사람들, 목표는 같지만 행동하는 모습은 제각기 다르다. 특수훈련을 받은 사람들은 두각을 나타내지만, 야전 생활이 생소하고 전역한 기간이 오래된 사람들에겐 군생활에서 배웠던 전술전략과 생존법이 아득하게만 느껴질 수밖에 없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기억을 되살려 적응해나가고 각자의 특기를 발휘하는 육해공군 예비역 8인. 극한 상황에서도 식량을 찾아내고, 상대방을 제압하기 위한 전술에 머리를 모으는 등 변화해 가는 모습을 보이는데.... 과연 그들 중 최고의 전사는 누가 될까?


6월 12일 저녁 8시 50분. EBS 리얼실험프로젝트X <陸海空예비역 8인, 무인도 표류기>-1부에서 최고의 전사로 뽑히기 위한 예비역들의 투쟁이 시작된다.

이전글
창사특별기획 다큐프라임-위대한 발명
다음글
어린이청소년드라마 '공룡캠프의 비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