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특별생방송 '교육개혁, 어떻게 달라지나?'  
작성일 2008-02-12 조회수 15210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EBS 특별생방송 ‘교육정책, 어떻게 달라지나?’ 1부. 대입 자율화 / 2부. 영어공교육 강화
새 정부 교육정책의 큰 틀과 변화 내용 정리
방송 : 2월 13일(수), 14일(목) 밤 9시 ~ 10시 40분
담당 : 시사통일팀 오한샘 PD (010-4736-1807)
새 정부의 핵심과제 중 하나가 바로 교육 분야다. EBS는 새 정부 현재까지 내놓은 교육정책의 큰 틀은 무엇이며, 구체적으로 어떤 것들이 바뀌게 될 것인지, 정리해보는 ‘특별생방송 - 교육정책, 어떻게 달라지나?’를 13일과 14일에 방송한다. 이명박 당선인은 ‘학교 만족은 두배, 사교육비는 절반으로’라는 공교육 내실화를 통해 국민들의 교육 욕구를 충분히 수용하면 가계를 휘청거리게 만드는 사교육비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프로젝트로 이른바 ‘교육공약 3대 핵심포인트’ ▲고교 다양화 300프로젝트 ▲영어 공교육 완성 프로젝트 ▲3단계 대입자율화 ▲책임교육제 ▲맞춤형 학교지원 시스템 등을 내놓았다. 그중에서도 자율과 책임을 대학에다 맡기겠다는 ‘대입 3단계 자율화 방안’과 사교육비를 줄일 수 있다는 ‘영어공교육강화’ 방안을 핵심과제로 두고 있는데, 이에 대한 개혁안이 발표되면서 찬성과 우려의 목소리도 동시에 나오고 있다. 그런 과정에서 인수위 측의 개혁안이 수정되는 경우도 생기면서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교사들은 더욱 혼란스럽기만 하다. 프로그램은 대입 3단계 자율화 방안과 관련해 2009년 대입은 무엇이 어떻게 바뀌며, 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한 대학 자율화의 구체적인 내용은 무엇이며 앞으로의 어떻게 전개될 것인지, 영어공교육강화방안과 관련해서는 핵심개혁안이 정확하게 무엇인지, 교원확충의 문제, 공교육 강화를 위해 바람직한 방향은 무엇인지에 대해 학부모와 교사가 직접 그 궁금증을 물어보고, 전문가와 관련자가 직접 답변을 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송지헌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고, 국회 교육위원회 간사인 임해규 의원과 인수위 상임자문위원인 천세영 교수가 각각 1부와 2부에 출연한다.
이전글
앙드레김 EBS효도우미 불우노인 사연 시청 후 후원
다음글
'명의' 코리아, 깜언! 깜언! 베트남에서 펼치는 희망의 인술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