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EBS 수능 강의, 초·고급 VOD도 `EBS플러스1`에서 볼 수 있다!!  
작성일 2004-03-22 조회수 15415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EBS 수능 강의, 초·고급 VOD도 `EBS플러스1`에서 볼 수 있다!!
매일 02시 40분부터 06시까지!
EBS에서는 최근 제기되고 있는, 접속 폭주로 인한 서버의 다운을 막기 위해, 인터넷 전용 컨텐츠로 기획되었던 초·고급 과정을 케이블과 위성을 통해 방송되는 수능전문 ''EBS플러스1''에서 방송키로 결정했다. 당초, EBS는 중급과정만을 방송과 인터넷으로 서비스하고, 초·고급 과정 1,300편은 인터넷을 통한 서비스만 하기로 계획하였다. 그러나 시행 초기 동시 접속자 폭주로 인한 서버 다운의 가능성있어, 이러한 이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인터넷 전용 컨텐츠를 심야시간대에 EBS플러스1에서 방송하기로 했다. EBS는 이 방송이 시작되면 접속 폭주로 인한 불편은 어느 정도 해소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일단 학교와 가정에서 예약녹화를 할 수 있게 되고, 그 경우 인터넷 VOD보다 뛰어난 화질로 학습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인터넷 사용이 상당부분 분산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방송이 e-러닝의 기본 취지에 위배되는 임시대책에 불과하기 때문에, 3개월 동안 시험운영을 한 후, 정확한 분석자료를 근거로 하여 조정해 나갈 계획이다. EBS는 "세계적으로 전무후무한 규모의 서버이지만, 수험생 모두를 동시 수용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를 수밖에 없다"며, "시행 초기에 수험생 외의 이용자는 이용을 자제하고, 중급자는 케이블과 위성의 ''EBS 플러스1''을 적극 활용하여, 사교육비 절감을 위한 특단의 조치가 잘 정착할 수 있도록 협조해 줄 것"을 거듭 호소하고 있다.
* 플러스1 편성표와 SO송출번호 및 상품명을 아래 첨부합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편성표와 송출번호(1).xls
이전글
주간보도자료 757호(3/24~3/30)
다음글
3월 20일, EBS 입시설명회에 3천여명 구름 떼...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