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보도자료] EBS 시네마 천국-2011 외국 영화 BEST 5  
작성일 2012-01-01 조회수 10812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EBS 시네마 천국>

2011 외국영화 BEST 5

 

-방송: 20111231() 오후 230~310

-프로그램 담당: 이상훈 PD (010-3244-9470)

 

 

 

 

강유정의 영화

 

2011 외국 영화 BEST 5

<해리포터> 시리즈를 비롯한 여러 시리즈 영화들의 개봉이 줄줄이 이어졌던 올 한해. 한국의 영화 시장을 더욱 풍성하게 해줬던 외국 영화 결산을 해보는 시간. 시리즈 영화를 비롯해 작품성을 두루 갖춘 애니메이션과 3D 영화의 강세가 돋보이고, 더불어 제3세계 영화들까지 좋은 반응을 얻으며 다양한 영화들이 팬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강유정의 영화관 2011년을 마무리하며 올 한 해를 빚냈던 외국영화 5편을 선정하여 이야기해본다.

 

 

심영섭의 영화로 보는 심리학

 

당신이 꼭 해보고 싶은, <버킷 리스트>

감독: 롭 라이너 / 주연: 잭 니콜슨, 모건 프리먼

장르: 드라마 / 개봉: 2008. 4. 9.

만약 오늘이 당신에게 주어진 마지막 하루라면 가장 먼저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지독한 일벌레로 재벌이 된 에드워드와 자동차 정비공을 하는 카터. 서로 너무 다른 인생을 살아왔지만 같은 병원 같은 병실을 쓰면서 얼마 남지 않은 생애, 그동안 해보지 못했던 일들을 하기로 의기투합한다. 스키점프, 문신, 카레이싱... 하나하나 지워가는 그들의 리스트를 통해 죽음을 준비하는 두 할아버지가 깨달아가는 인생의 의미와 진정한 가치를 그린 영화 <버킷리스트>. 영화로 보는 심리학에서 알아본다.

 

 

지교수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절망 속에서 찾은 희망, <풀 몬티>

감독: 피터 카타네오 / 주연: 로버트 칼라일, 톰 윌킨슨

장르: 드라마 코미디

 

한때는 철강 산업의 붐으로 호황기를 누렸지만, 지금은 폐허가 된 영국 북부의 공업 도시 셰필드. 공장이 문을 닫고 노동자들은 실업자가 되었는데...살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스트립쇼를 선택한 남자들. 양육비를 구해 아들을 만나고 싶은 아빠, 바람난 아내와 축 처진 뱃살로 스트레스에 빠져있는 남자, 일자리가 없어 자살시도를 하는 백수, 실업을 아내에게 알리지도 못하는 남편.. 이들이 모여 만들어낸 희망의 작은 불씨! 1997IMF를 맞은 우리나라는 물론 전 세계가 경제위기로 침체기에 빠져 있을 당시 많은 사람에게 희망과 위로를 주었던 영화. 지교수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1997, 영국실업자 남자들의 고군분투를 그린 <풀 몬티>를 만나본다.

 

 

X in movie

 

이제는 안녕해야 할 시간, <굿바이>

 

2011년의 마지막 날, 새로운 마음, 새로운 각오와 다짐으로 2012년을 시작하고 싶은 당신을 위해 준비한 시간!

묵은 때를 벗기고, 청산할 것은 청산하고 지난날의 자신과 이별해야 할 때. 영화 속 우리가 정리해야 할, 안녕을 고해야 할, 이별해야 할 것들에 대해서 파헤쳐 본다.

X in movie, <굿 바이>

 

-----------------------------------------------------------------------------------------------------

 

20111231() 방송 종합

 

시네마 천국과 함께하는 외국영화 결산!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2>를 비롯한 시리즈물들의 귀환! 작품성을 인정받는 애니메이션 영화들과 3D 영화들의 강세, 3세계 영화들의 호평까지, 한국 영화 시장을 더욱 풍요롭게 해 주었던 올해의 외국영화들! 시네마 천국(1231일 방송) 강유정의 영화관에서는 2011년 마지막 날, 올 해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던 수많은 대작들 중 기억할 만한 외국 영화 5편을 선정하여 되짚어 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이와 함께 심영섭의 영화로 보는 심리학에서는 죽음을 맞이한 두 할아버지의 <버킷리스트>를 통해 인생의 의미와 가치를 돌아보는 시간을 준비하고, 1997년으로 돌아간 지교수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에서는 삶의 절망 속에서 한줄기 희망을 찾아 옷을 벗은 남자들의 이야기 <풀 몬티>, X in movie에선 2011년을 마무리하며 우리가 버리고, 정리하고, 이별해야하는 것들에 대해서 알아본다.

 

 

*관련 사진은 EBS 홈페이지-사이버홍보실-하이라이트 섹션, 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

첨부파일 첨부파일[20111230 보도자료] EBS 시네마 천국-2011 외국 영화 BEST 5.hwp
이전글
[보도자료] EBS 장학퀴즈 777회
다음글
[보도자료] EBS 나눔 0700-(송년특집) 시각장애아동과 청소년 후원캠페인(31일방송)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