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창사특집 애니메이션 '치로와 친구들'  
작성일 2007-06-20 조회수 16586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EBS, 창사특집 애니 제작, 방송 EBS 창사특집 애니메이션『치로와 친구들』
‘뽀롱뽀롱 뽀로로’에 이은, EBS, 아니코닉스, 하나로텔레콤의 야심작 아기 병아리 삼형제와 동물 친구들의 유쾌한 하루 세계 최고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수상작
방송 : 6.22(금) 08:55~09:30 / 재방 6.23(토) 09:00~09:35
담당 : EBS 남 한길 PD(526-2575) / 최지현 PD(526-2573 아이코닉스 신창환 이사(516-2315)
EBS는 6월 22일 창사특집으로 유아용 애니메이션 <치로와 친구들>을 방송한다. EBS,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하나로텔레콤이 <뽀롱뽀롱 뽀로로>에 이어 두 번째로 공동 제작한 <치로와 친구들>은, 제작사 로이비주얼이 함께 참여한 5분물 52편의 3D 애니메이션이다. 3~6세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치로와 친구들>은 맑고 파란 하늘 아래 평화로운 숲에 자리잡은 마을 '네모 랜드(Nemo Land)'를 배경으로, 사각블록으로 만들어진 아기 병아리 삼형제와 동물 친구들의 유쾌한 하루하루를 보여준다. 호기심 많은 장난꾸러기 '치로', 어른스러운 맏형 '치코', 겁이 많고 세심한 '치요' 이렇게 삼형제 병아리들에게, '네모 랜드'는 온통 신기하고 흥미로운 것들로 가득 찬 세상이다. 때론 엄마와 아빠가 들려주는 이야기를 통해서, 때론 친구들과 뛰어 놀면서 치로 삼형제는 궁금해 하던 것을 하나 둘 알게 되고 그러면서 점차 세상을 알아간다. 가족, 친구간에 사랑과 우정을 느끼고, 모험과 놀이를 통해 세상을 배워나가는 이야기는, 오락성과 교육적 효과를 동시에 갖추고 있다. 치로 삼형제가 친구들과 함께 하는 놀이는 수수께끼로 가득한 세상을 알게 해주는 즐거운 학습이며 모험이기도 한 것이다. 꽃을 좋아하고 언제나 낙천적인 악어 '울랄라', 무엇이든 자꾸 잃어버리는 수다쟁이 원숭이 '찰리', 마음이 여린 아기 돼지 '쿠리'가 치로 삼형제와 함께 하는 친구들이다. <치로와 친구들>은 TV 시리즈 애니메이션을 대상으로 하는 페스티벌 중 세계 최고 권위를 뽐내는 이탈리아의 Cartoons On The Bay에서 2006년, 파일럿 영상만으로도 시청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선정하는 'The Jury of RAI Subscribers Award'를 수상했다. <치로와 친구들>은 이번 창사특집으로 6편을 먼저 선보이게 되고, 오는 8월 말 가을정기개편을 맞아 전체 시리즈 52편이 방송될 예정이다.
이전글
'로봇파워' 어린이 로봇캠프 개최
다음글
난민의날 특집 다큐멘터리 '아프리카 3국, 난민캠프를 가다'
목록